의사 Q&A

지방흡입 시술 후 저림, 갑상선 부음

냥이MlsrT

2023.07.18


양쪽 볼, 이중턱 캐뉼라 넣어서 절개 지방흡입을 어제 했는데요 양쪽 볼이 계속 저리고 갑상선 부분이 부었고 목이 전체적으로 아파요 .. 괜찮은 걸까요?

의사 답변

한승엽
한승엽
10년차 전문의

경기 남양주

아쥬르의원

2023.07.19

답변

안녕하세요. 연예인&인플루언서 전문 맞춤 지방흡입 아쥬르의원 한승엽 대표원장입니다. 얼굴 지방흡입시 불독살(심부볼) 부위와 함께 이중턱 부위의 지방을 집중적으로 다듬게 되는데 이럴 때 캐뉼라가 지나다닐 때의 자극에 의해 저린 느낌이 생기거나 지방을 불리는 용액에 의해 붓는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갑상선 주변에는 림프절이 잘 발달되어 있어 근처에 자극이 있을 경우 림프절도 일시적으로 붓게 되어 더 심하게 붓는 느낌과 함께 통증이 유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우선 처방 받으신 약제를 잘 복용하시고 통증이 점점 심해지거나 열감이 있으실 경우 염증이 생겼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시술 받으신 병원에 즉시 문의를 해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또한 시술 후 3일간은 얼음 찜질이 도움이 되므로 차갑게 10분 이내로 찜질을 하시는 방법도 괜찮습니다^^

장남
장남
15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리네성형외과의원

2023.07.24

답변

안녕하십니까 메이드영성형외과 성형외과 전문의 장 남 원장 입니다. 온라인 상담의 경우에는 환자분의 상태를 직접보고 말씀드리는게 아니기때문에 아무래도 상담내용에 제약이 있을수 밖에 없습니다. 볼이 저리고, 목이 전체적으로 붓고 아픈것은 수술후 흔히 있을수 있는 증상으로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서 좋아집니다. 허나 붓기가 심하거나, 딱딱해지는 경우에는 수술부위에 피가 찼을수 있기 때문에 ( 혈종 ) 수술하신 병원에 직접내원하셔서 정확한 진단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더욱더 정확한 상담이나, 추가적인 궁금증이 있으시다면 메이드영 성형외과 상담예약 하시고 내원하셔서 성형외과 전문의 의 정확한 상담 받아보시길 권유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성형외과 전문의 장 남 원장 드림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