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어떤 시술이 저에게 괜찮을까요?

쿼카2bIPv

2023.07.14


최근에 인모드 생각중입니다. 전에 윤곽주사 맞아봤는데 처음 3회 맞았을 땐 효과가 있었고 시간이 좀 지난 뒤에 또 맞았을때는 효과가 별로였던 것 같아요 제 얼굴 사이즈자체는 작은편인데 얼굴이 붓거나 볼살이 좀 생기면 티가 확 나고 광대랑 심부볼이 좀 빵빵해 보이는? 얼굴입니다. 볼살이 쳐져있지는 않고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빵빵해보이고ㅋㅋ이목구비가 약간 묻혀보여서 고민입니다. 그리고 턱뼈가 작아서 턱 밑에 이중턱처럼 살이 많아보여요. 옆광대도 살짝 있는 편이에요. 피부가 얇고 멍이 잘 드는 편인데 인모드 괜찮을까요?1회만 맞으면 효과가 거의 없을까요?

의사 답변

한승엽
한승엽
10년차 전문의

경기 남양주

아쥬르의원

2023.07.14

답변

안녕하세요. 연예인&인플루언서 전문 맞춤 지방흡입 아쥬르의원 한승엽 대표원장입니다. 옆광대, 심부볼 살로 인해 얼굴이 부어보이거나 커보이는 것 때문에 문의를 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말씀해주신 인모드와 같은 레이저 리프팅 시술은 근막 수축 효과를 통해 당겨주는 것이 주목적이고 지방분해 효과는 부수적인 것이므로 지방 성분이 많은 곳에 극적인 효과를 주기는 어렵습니다. 또한 1회로 효과를 크게 보기는 어렵기 때문에 보통 3주 간격으로 3회 정도의 시술을 받으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인모드 시술로 지방이 분해되어 지방량이 일부 감소한다고 해도 실제로 세밀하게 디자인하여 지방세포 자체를 녹여 밖으로 빼내는 시술인 지방흡입에 비하면 지방제거 효과는 미미할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얼굴 지방흡입도 최신 장비의 도입으로 인해 아주 얇은 관을 이용해 매우 간단한 시술로 가능해졌기 때문에 최근에는 통증이나 붓기도 매우 적고 시술시간도 짧아졌습니다^^

김용규
김용규
31년차 전문의

2023.07.14

답변

인모드는 2주 간격으로 4~5회 정도를 받아야 어느정도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붓기나 멍은 개인차가 있는데 피부가 얇고 멍이 잘든다면 시술 후 멍과 붓기가 다른 사람들 보다 더 있을 수 있겠습니다. 얼굴의 볼륨이 많으신 분들이 급격하게 볼륨이 줄어들면 마치 바람이 빠진 풍선처럼 피부가 탄력을 잃고 늘어져서 더 늙어보이고 처짐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시술의 방향은 광섬유레이저를 이용하여 피부절개 없이 피부층, 스마스층은 수축시켜 얼굴 윤곽뼈에 밀착시켜주고 지방층은 감소시키면서 광대쪽으로 밀어 올려주어 매끄러운 얼굴라인과 갸름한 턱선이 나타나게끔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리프팅 시술은 성형수술과 달리 모든 분에게 효과가 좋은 것은 아닙니다. 나이, 증상, 피부층 두께를 고려하여 전문적인 의료진과 체계적인 계획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