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16년전 눈 수술이 잘못되서 재수술 하려합니다.

무룡산팔선녀

2023.07.13


후기 사진 1
후기 사진 2

16년전에 절개로 쌍커풀 수술을 했어여 다른건 아니고 오로지 절개법으로만 수술했었습니다.. 눈썹이 좀 찌르는게 있었는데 수술할때 눈을 좀 많이 뒤집은거 같아요 눈 안에 피부를 다 짜른건지.. 모르겠는데 수술할때 도중에 마취풀려서 생생하게 기억이 나는데여 그때 당시 의사떔에 피가 왜이렇게 많이 나냐고 당황해서 간호사랑 같이 눈 누르면서 지혈했었어여 수술 끝나고 실밥 터져서 두번인가 다쉬 꿰매고 난리도 아니였어요 .... 눈에 부작용이 어마어마 하더라구여 나중에 병원가니 그병원 망해서 문닫고 의사는 도망가고 없더라구요 다른병원 여러군데 가서 눈 보여주니 그전에 병원에서 수술 잘못된거 맞다고 하시더라구여 그런데 제눈 수술을 못하시겠다고 큰병원 가라고 하시네요 전부 다.... 수술 이후로 눈알이 계쏙 땡기고 좌우 맨끝으로 눈알도 못돌리고 특히 눈압이 올라가서 매일 두통에 시달리고 두통약으로 버텼어요 눈도 얼마나 뒤집어서 봉합했는지 지금 16년이 지난 지금은 피부 쳐지고 늘어나서 그나마 눈에 살이 많이 덮혀있는데 그때는 피부를 너무 많이 뒤집어놔서 눈도 제대로 못 감았었어여 지금 원래 쌍커풀 라인 있는쪽이 볼록해요 안에 뭐가 있는진 모르겠는데 소세지 눈처럼 되있어여 누군가가 눈알을 계속 누르고 있는 느낌이에여 ...이건 너무 오래되서 이제는 눈알 누르고 있는 느낌이 익숙해졌어요.... 다시 재수술을 해야하는데 울산에서는 수술 못한다고 하더라구요 ;;; 지금은 화장으로 커버하고 반영구 시술로 최대한 눈 가리고 다녀요 ... 제 눈 어떻게 해야할까요???? 병원갔더니 그 병원은 문닫고 의사 도망가고 없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그 후로 대인기피증 생겨서 밖에도 못나갔었어요 제 눈 잘 고쳐주신 원장님 계신가요????

의사 답변

백인수
백인수
2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가넷성형외과의원

2023.07.13

답변

안녕하세요. 가넷성형외과 입니다. 과거 절개쌍꺼풀 수술시 피부절제를 과하게 하였을 확률이 있으며 피부 여분이 부족한 경우 큰쌍꺼풀을 낮춰주는 '두줄따기'의 형태로 재수술이 가능합니다. 높은 위치의 현재 쌍꺼풀 아래쪽에 새로운 절개를 가하여 위쪽 쌍꺼풀을 풀어주고 아래쪽에 자연스럽고 새로운 위치에 쌍꺼풀을 잡아주는 수술로 난이도가 있는 수술이기는 하지만 불가능하지는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임동훈
임동훈
40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아이비성형외과의원

2023.07.14

답변

안녕하세요 아이비성형외과 대표원장 임동훈입니다. 복원수술을 진행하면서 재수술을 진행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혹시 내원상담이 가능하시면 신청해주시면 설명 자세히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