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무턱 보형물 제거 후 표정

리싱

2023.07.12


무턱 보형물을 2주전에 넣었다가 너무 불편하고 모양도 마음에 들지 않아 3일전에 제거했습니다. 보형물을 넣었을때도 그렇고 지금도 그렇고 입술 아래 근육이 잘 안움직이고 표정도 지을때 너무 어색합니다. 이~ 발음을 할때 아랫니가 보여야 하는데 아예 아랫입술을 밑으로 내릴수가 없는데 근육에 문제가 생긴건가요? 회복이 되는걸까요 나중에?

의사 답변

한승엽
한승엽
10년차 전문의

경기 남양주

아쥬르의원

2023.07.12

답변

안녕하세요. 연예인&인플루언서 전문 맞춤 지방흡입 아쥬르의원 한승엽 대표원장입니다. 시술시 근처 신경에 자극이 가거나 보톡스 시술을 동시에 받으셨을 때 입가 주변 근육 움직임에 변화가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보통 신경은 회복이 잘되며 1~2개월이 지나면서 나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보톡스 시술에 의한 근육 움직임 이상도 1개월 정도 지나면서 점점 다시 돌아오게 되므로 우선 지켜보셨다가 말씀하신 증상이 나아지지 않을 경우 시술 받으신 병원에 문의를 해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빠른 회복을 위해서는 스마트룩스 같은 LED 광치료나 고주파 관리를 반복적으로 받으시면 도움이 됩니다^^

이호빈
이호빈
2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비티성형외과의원

2023.07.12

답변

안녕하세요 보형물을 넣으려면 근육을 박리하고 그 밑으로 보형물이 삽입되어야하니 입술을 움직이는 근육의 붓기, 회복 과정 중에 그런 느낌을 받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다만 몇 달이 지나도 입술이 안닫힌다거나 안내려간다면 근육의 재배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그럴 수 있기 때문에 담당의 선생님께 주기적으로 진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1)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