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어떤 시술이 저에게 괜찮을까요?

토끼f3XkU

2023.07.10


코 재수술 고민중입니다. 몇년 전에 실리콘 넣어서 코수술 진행했는데(비중격 사용) 실리콘이 빠져나오면서 실리콘 제거 후 몇년이 지난 상황입니다. 지금은 구축이 와서 들창코에 콧구멍 모양도 변형이 온 상황입니다. 두 가지 수술방법 중 고민중인데, 가장 부작용 적고 안정적인 수술 방법이 뭘까요? 1. 자가늑으로 코끝 새로 올려 코끝 내리기 + 콧대에 기증진피 사용 2. 자가늑으로 코끝 새로 올리고 마무리로 코끝에 귀연골 사용 (콧대는 그대로 유지)

의사 답변

백인수
백인수
2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가넷성형외과의원

2023.07.10

답변

안녕하세요. 가넷성형외과 입니다. 코성형후 염증 또는 구축이 왔던 상태라면 재수술시에는 실리콘 보형물을 재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콧대부분에 염증확률이 있을만한 보형물은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콧대부분에도 자가늑연골을 사용하여 보형물대신 높이를 유지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감사합니다.

장진욱
장진욱
15년차 전문의

2023.07.11

답변

안녕하세요. 플레져 성형외과 장진욱입니다. 구축이 온 코에 대한 재수술의 경우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코를 세우는데 힘이 일반적인 코보다 상당히 더 들기 때문에 자가늑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가늑 이후에 기증진피를 사용할지, 콧대 건드리지 않고 코끝만 귀연골을 사용할지 에 대해서 질문 주셨습니다. 사실 둘 다 자가조직이고, 실리콘을 제거한지 시간이 많이 흘렀다면 추가적인 염증 반응, 미세감염 등에 대한 걱정은 조금 던 상태입니다. 모양에 대한 고민을 좀 더 해볼 수 있는 상태이고 그렇다면 구축이 온 상태에서 콧대를 전혀 건드리지 않으면 결과에 아쉬움이 있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코끝부분을 살짞 올려주는데는 귀연골도 좋은 재료지만 자가늑을 뗀다면 재료 자체는 넉넉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여러가지 고민이 필요한 케이스는 대면상담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많이 찾아보시고 마음에 드시는 병원 여러 곳을 잡고 상담 해보시면서 좋은 결정 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