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이마거상 쌍꺼풀재수술

aoaososj

2023.07.08


6년전에 매몰로 수술했던게 풀려서 상담 갔는데 쌍꺼풀이 반쯤 풀렸고 졸려보이고 안검하수 살짝 있다고 해서 절개재수술+눈매교정 추천받았고 쌍꺼풀 더 잘보이게 하고 싶다고 말씀드렸더니 이마거상해야된다고 하시더라고요 근데 눈재수술이랑 이마거상이랑 따로 하고싶은데 뭐를 먼저 하는게 좋을까요?? 또 다른 병원에서는 매몰로도 재수술 가능하다고했는데 더 나이 들어서 재수술할거 생각하면 매몰로 하는게 나을까요??

의사 답변

이종석
이종석
1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원진성형외과의원

2023.07.10

답변

안녕하세요 플레저 성형외과 이종석 원장입니다. ​​ 눈썹하수(눈썹이 제 위치보다 내려와 있는지) 여부에 따라 다를거 같습니다. 눈썹하수가 있다면 당연히 내시경이마거상으로 이것을 먼저 해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눈썹의 적당한 위치는 눈썹위 튀어나온 뼈보다 약간 높은 곳입니다. 만약 이 눈썹뼈보다 눈썹이 아래로 내려와 있다면 눈썹하수가 있는 것이고 쌍꺼풀이 덮히면서 눈과 눈썹사이 거리가 가까워 사나워 보이는 등의 문제를 야기 하기 때문에 내시경이마거상으로 제 위치에 복원 하는 것이 일단 첫단계 입니다. 그 다음에 매몰로 하든 절개로 하든 쌍꺼풀 수술하는 것이 낫습니다. 또 경우에 따라 절개쌍꺼풀이 필요한 눈에서 이마거상과 매몰로 가능하게 되는 경우도 있으니 한번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질문에 답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이인호
이인호
16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아몬드성형외과의원(압구정점)

2023.07.10

답변

안녕하세요. 얼굴도 마음도 치유하는 치유성형외과 이인호원장 입니다. 이전에 매몰로 수술했고, 쌍꺼풀이 힘이 풀려서 다시 보강해주기 위한 정도이고 라인을 많이 높일게 아니라면 매몰로도 충분히 가능할수 있습니다. 또한 쌍꺼풀을 하면서 라인을 좀 더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이마거상이 같이 시행될 수 있습니다. 이마거상과 매몰쌍꺼풀 및 눈매교정을 같이 시행할 경우 눈이 시원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나중에 나이들어서 재수술을 고려하신다면, 현재 시점에는 조금 더 간단한 방법의 수술이 나중에 수술을 하시기에 조금 더 용이할 수 있겠습니다. 정보가 부족하여 답변에 제한점이 있을수 있는점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