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눈두덩이 2차 지방이식한 지 6개월이 경과되었습니다.

집가자아

2023.07.07


눈두덩이 1차 지방이식 작년11월경에 받았고 2차는 6개월 정도 지난것같아요 갑자기 이번주 부터 일어나면 왼쪽 눈이 안떠지더라구요 지방이식 받은 라인대로 지방이 뽈록 튀어나와있고 저녁이 되면 아침보다 붓기가 빠지긴하는데 일주일 전처럼 빠지지않고 아침에 일어나면 다시 땡땡 부어요 성형한 병원 내원해보니 담당선생님께서도 원인을 잘 모르겠다며 염증인것같지도 않으나 조금이나마 염증이 있을수있으니 항생제를 처방해주셨고요 그래도 안 가라앉으면 지방 녹이는 주사밖에 해줄 수 있는게 없다고하네요 오늘 안과갔더니 염증도 다래끼도 아니며 잘 모르시겠다며 알러지가 있을수있으니 알러지 약을 처방 받았습니다. 지방이식 받은 지 6개월이 지난 이 시점에서 부작용이 있을 수 있나요?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하나요? 성형한 병원에서 지방녹이는 주사 놔준다는데 맞아도 괜찮을까요?

의사 답변

박유길
박유길
15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코드성형외과의원

2023.07.07

답변

안녕하세요. 얼굴도 마음도 치유하는 치유성형외과 박유길원장 입니다. 아주 드문 경우지만 지방에서 유리된 기름 성분(free oil)이 만성 붓기를 유발하거나 이식된 지방이나 기름 성분이 눈을 뜨는 근육과 유착이 되어 안검하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알러지라면 시간이 지나면 가라 앉을 것입니다. 일단 너무 걱정 마시고 약을 복용하고 얼음찜질을 하면서 경과를 지켜보시고 필요하다면 이식된 지방을 제거해야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강우
이강우
23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티오피성형외과의원

2023.07.08

답변

안녕하세요 사진이 없어서 증상이 어느정도인지 정확히는 알 수 없지만 답변드립니다 눈두덩이 이식후 6개월차 이면 말씀하신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일반적이거나 흔한 일은 아닙니다. 증상이 장기간 지속되면 초음파, CT등 영상진단을 해보는 방법도 있지만 잘 판독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단 증상을 완화시키기위해 처방받으신 항생제, 알러지약을 제대로 복용해보시기를 추천드리며 약의 복용에 따른 증상의 차이를 잘 기록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내과적인 약물로 큰 차도가 없다고 느끼면 원인 제거가 될 수 있는 다음 단계의 처치가 필요하게되는데 일단 해당 병원에서 지방분해주사를 권유받았다고 하시니 그 방법을 따르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