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30대중후반 광대수술 쳐짐 걱정

잭잭슨

2023.07.05


윤곽 수술을 하면 얼굴쳐짐은 당연하다고하는데 피부가 얇아 30중반 지금부터 얼굴이 조금씩 쳐져가는 느낌인데 이상태에서 광대축소 수술을해도 괜찮을까요?? 아님 수술후 계속 리프팅을 해줘야하는건지

의사 답변

김용규
김용규
31년차 전문의

2023.07.06

답변

임상적으로 얼굴의 윤곽뼈가 줄어들게 되면 얼굴을 감싸고 있던 피부층, 지방층, 스마스층이 처지게 됩니다. 얼굴의 볼륨이 줄어들면 마치 바람이 빠진 풍선처럼 피부가 탄력을 잃고 늘어져서 더 늙어보이고 처짐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추후에 리프팅 시술로 처짐을 관리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좋은 시술의 방향은 이중턱부위에 피부층, 스마스층은 수축시켜 얼굴 윤곽뼈에 밀착시켜주고 지방층은 감소시키면서 쳐진 부위를 리프팅밴드 처럼 강하게 당겨주어 갸름하고 탄력있는 얼굴라인이 나타나게끔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한승엽
한승엽
10년차 전문의

경기 남양주

아쥬르의원

2023.07.06

답변

안녕하세요. 연예인&인플루언서 전문 맞춤 지방흡입 아쥬르의원 한승엽 대표원장입니다. 말씀해주신 바와 같이 얼굴에 탄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광대뼈의 공간이 줄어든다면 처짐이 발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수술 이외의 방법으로는 옆광대 같은 경우 지방흡입으로 지방성분을 다듬고 보톡스로 근육성분의 부피를 줄여주면 효과가 좋은 편이며 얼굴 부위와 같은 경우 엘싸와 같은 초음파를 사용한 최신 장비로 유착을 제거하고 지방을 부드럽게 만든 후 시술하면 더 매끄럽고 탄력있게 시술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방흡입은 시술 노하우가 많이 필요하므로 경험이 많은 곳에서 시술 받으신 후 원하시는 얼굴형을 찾으셔서 만족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