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연골 재배치로 정면 휜코 교정
야오오오오옹이
2023.07.04
연골 재배치면 수술시에 코를 개방하는 거잖아요 근데 코는 개방하기만 해도 염증이 생긴다는데,, 그럼 이왕 여는 김에 보형물까지 넣는 게 나을까요?
의사 답변

2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가넷성형외과의원
2023.07.04
안녕하세요. 가넷성형외과 입니다. 코를 개방하기만해도 염증이 생기지는 않습니다. 아마 코를 여러 차례 수술하였던 사람, 과거 코수술후 염증을 경험했던 사람에서 수술후 염증의 확률이 높아서 그런 말이 나온것 같습니다. 코성형시 보형물을 넣을지 말지는 코의 전반적인 높이를 높일 것인지 말지에 대한 판단이라고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원진성형외과의원
2023.07.05
안녕하세요 플레저 성형외과 이종석 원장입니다. 사실 모든 수술에는 감염 등의 위험성은 있습니다. 다만, 코수술에서 그 위험성은 1%내외로 매우 낮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자기 연골을 사용해서 코끝만 수술할지, 아니면 실리콘으로 콧대까지 할지는 현재 코 모양 그리고 원하시는 코모양에 따라 달라질거 같습니다. 질문에 답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