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구축이 오진 않을까요?

갱쥐CjD61

2023.07.03


찾아보니까 염증에 의해서 구축이 생긴다고 하던데 제가 코가 좀 많이 건조해서 코딱지가 많이 생겨서 코파고 피딱지지고 코파고 피딱지지고를 자주 반복하다보니 코수술 이후 염증반응에 대한 고민을 안 할 수가 없네요,,, 이런 경우 구축이 올 가능성이 많이 높아지나요?

의사 답변

이종석
이종석
1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원진성형외과의원

2023.07.05

답변

안녕하세요 플레저 성형외과 이종석 원장입니다. ​​ 구축이라는 것은 실리콘 주변을 싸고 있는 캡슐이 수축되는 것으로 실리콘이 있다면 발생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매우 드물긴 합니다. 구축이 발생하는 원인은 캡슐에 만성 염증이 발생하는 것인데, 대부분 감염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수술 후 감염은 보통 2주전후로 나타나므로 그 시기 큰 무리 없이 지나셨다면 그 이후 감염으로 인한 구축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현상태가 수술 후 충분한 시간이 지났다면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거 같습니다. 참고로 코수술이후 다소간의 점막 상태의 변화에 따라 코딱지가 더 생긴다든지, 건조해진다든지, 코피가 더 난다든지 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시간이 지나면서 신체가 적응을 하기때문에 좋아지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질문에 답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이인호
이인호
16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아몬드성형외과의원(압구정점)

2023.07.05

답변

안녕하세요. 얼굴도 마음도 치유하는 치유성형외과 이인호원장 입니다. 감염에 의해서 생긴 염증이 오래되고 악화되다 보면 구축으로 진행될 수도 있습니다. 현재 염증상태가 있는 것이 아니라면, 콧구멍 근처 수술 부위를 손으로 건드리는 행위는 삼가주시는게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혹시 붓기나 통증이 있거나 코가 벌겋게 변하는 증상이 있다면 병원에서 체크를 받아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정보가 부족하여 답변에 제한점이 있을수 있는점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