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지방이식 2차 고민됩니다
냥이2dROd
2023.07.02
허벅지 지방으로 이마, 앞볼 지방이식 1차를 완료했는데 2차는 냉동으로 진행한다고 하더라고요. 생지방에 비해서 부작용이 많다고 하는데 돈을 더 주고서라도 생지방으로 하는게 맞을까요?
의사 답변

10년차 전문의
경기 남양주
아쥬르의원
2023.07.02
안녕하세요. 연예인&인플루언서 전문 맞춤 지방흡입 아쥬르의원 한승엽 대표원장입니다. 지방이식시 아무래도 냉동지방보다 바로 채취하여 이식하는 지방의 생착률이 높은 것은 사실이지만 이 경우 채취를 위해 복부나 허벅지 쪽 시술이 또 다시 필요합니다. 또한 1차 시술하셨던 병원에서 2차 스케줄에 맞춰 디자인 플랜을 세워놓으셨을 것이므로 시술 받으실 병원에 문의를 해보시는 것이 정확하며 다만 복부나 허벅지 등에 일부 군살이 있어 지방흡입을 동시에 받을 계획이 있으시다면 냉동했던 지방보다는 지방흡입 부위에서 바로 채취한 지방을 정제해 이식하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13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무드온성형외과의원
2023.07.03
안녕하세요. 얼굴도 마음도 치유하는 치유성형외과 한진우원장 입니다. 지방이식은 케이스마다 생착률에 편차가 있고 예측이 쉽지 않아 한번에 끝내는 경우보단 대개 2차까지 고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처음 뽑은 지방으로 2차까지 진행하는 경우 보통 2~3개월 내에 시행하면 큰 문제는 없지만, 비용적 여유가 된다면 2차도 생지방으로 하는 것이 더 좋긴 합니다. 제 답변에 도움이 되셨을까요?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