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뒤밑트임후 아래속눈썹 찔림
토끼JPMUY
2023.06.30
수술한지 한달하고 7일차 입니다 뒤밑트임 과교정을하긴 햇어요 아랫쪽이 말려올라가서 애교살? 처럼느껴지는데 아래 속눈썹이 점점 찌르더라구요 힘들어 죽겟어요ㅜㅜ 첨엔 수술할때 아래속눈썹을 다뽑은건지 빠진건지 없어져서 몰랏는데 점점 자라나면서 눈알을 쑤시는데 이거 부작용 인가요...?ㅠㅠ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3.06.30
밑트임을 과교정하거나 과교정하지 않더라도 수술전에 속눈썹이 약간 안쪽으로 향하고 있는 경우에 간혹 발생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밑트임 수술이 효과적으로 잘 되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이라 부작용이라 고 말할 수는 없고 속눈썹 상태가 안쪽으로 향하고 있거나 눈밑 피부처짐이 심한 환자 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차적인 상황입니다. 교정수술은 뒤밑트임후 2달이상 경과하여 눈주위 부기가 어느정도 빠진 시점에 해야 합니다. 수술한 집도의와 잘 상의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시너지성형외과의원
2023.07.14
안녕하세요. 시너지성형외과 정경인 대표원장 입니다 밑트임의 부작용으로 안검내반이 생기실수 있습니다. 아직 수술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시간이 지나면 나아질수도 있으시지만 시간이 지나도 속눈썹이 찌르는것때문에 불편하시다면 교정한것을 풀거나 재교정이 필요할수 있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