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뒤밑트임 통증

여우Hixxp

2023.06.29


뒤밑트임 한지 3주차입니다 수술후 일주일동안은 안구건조즌 증상이랑 결막부종 증상만있었는데 부종이랑 건조증 사라지니까 일주일전부터 왼쪽 눈만 골막에 실로 묶어놓은 곳(안구 안쪽)이 안구를 긁는거같은 통증,열감이 느껴집니다 오른쪽눈은 조금 땡기는 느낌만 들고요 이거 호전 될수있는 부분인가요ㅠ 아님 의료사고인건가요 복원을 해야하는건가요ㅠㅠ

의사 답변

이인호
이인호
16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아몬드성형외과의원(압구정점)

2023.07.03

답변

안녕하세요. 얼굴도 마음도 치유하는 치유성형외과 이인호원장 입니다. 절개부위를 봉합한 실의 매듭이 느껴지는 경우가 있을수 있어 보입니다. 대부분 녹는 실이므로 특별한 문제는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다만 불편감이 있다면 수술받으신 병원에 내원하여 체크받아보시는게 가장 좋겠습니다. 정보가 부족하여 답변에 제한점이 있을수 있는점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박병찬
박병찬
2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메이드영성형외과의원

2023.07.18

답변

안녕하세요 메이드영 성형외과 박병찬 원장입니다. 뒤밑트임 수술방법 중 골막에 고정하는 방법은 효과가 더 좋을 수 있으나, 수술 후 불편감이나 통증이 동반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혹은 수술 부위에 실이 노출되어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도 드물게 관찰됩니다. 통증이 계속 지속된다면, 병원에서 수술부위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별히 실이 노출 되지 않은 경우라면, 실을 풀어서 복원하는 방법도 생각해 보시는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