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가슴 보형물은 어떻게 넣나요?

썬라이즈홀짝

2023.06.27


후기보면 이 병원은 최소절개다 뭐다 하던데 그럼 보형물을 구기거나 접어서 넣는건가요? 그렇다면 넣는 과정에서 보형물이 훼손되거나 터지거나 그러면 어떡해요? 그리고 다 넣고 봉합은 실로만 하는지 어떤식으로 이뤄지는지도 알려주세요

의사 답변

김국현
김국현
24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휴먼성형외과의원

2023.06.27

답변

안녕하세요 휴먼성형외과 김국현 원장 입니다 수술할때, 보형물이 들어갈 공간을 만든 후에 보형물을 넣고, 절개부위를 꼬메게 됩니다. 보형물을 넣을 때는 펀넬이라는 플라스틱 비닐로 만들어진 깔대기 모양의 기구가 고안되었습니다. 물론 의료용이고, 안전하고 멸균처리가 되어있습니다. 이를 통해 보형물을 넣게되면 3~3.5cm의 절개선 만으로 보형물을 안전하고 접히거나 구겨지지 않고 넣는 것이 가능합니다. 절개선의 봉합은 병원이나 성형외과 선생님들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보통의 경우 녹는실로 2-3겹으로 층층봉합을 한 후에 피부쪽에는 의료용접착제를 쓰게 됩니다. 그래서 요즘은 실밥제거도 따로 진행 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이형민
이형민
2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서진성형외과의원

2023.06.27

답변

안녕하세요, 서진성형외과 이형민원장입니다. 가슴 보형물 삽입은 대부분 겨드랑이 절개 또는 가슴 밑선 절개로 들어가게 됩니다. 삽입되는 과정에서 일반적으로 Funnel을 사용하는데 빠른 보형물 삽입이 가능하여 그 과정에서 감염될 수 있는 확률을 줄여줍니다. 또한 말씀하신 절개크기도 최소화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넣는 과정에서 보형물이 훼손되는 경우는 거의 없으나 훼손되었을 경우 당연히 교체해야합니다. 봉합은 실이나 피부접착제같은 제품 사용으로 다양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