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어떤 시술이 저에게 괜찮을까요?

쿼카4D3Be

2023.06.26


후기 사진 1

현재 고2 학생입니다. 어렸을때는 쌍꺼풀이 한줄이였다가 중2때부터 겹주름이 한줄씩 계속 추가되기 시작했어요 ㅜㅜ 계속 방치하면 더 심해진다는데 사실인가요?? 저에게 맞는 시술법 알려주세요!!

의사 답변

이종석
이종석
1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원진성형외과의원

2023.06.26

답변

안녕하세요 플레저 성형외과 이종석 원장입니다. ​​ 매몰법으로 확실한 라인을 하나 만들어 주면 해결 됩니다. 질문에 답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정재훈
정재훈
12년차 전문의

2023.06.26

답변

안녕하세요 쿼카4D3Be님! 마크 MARQ 성형외과 원장 정재훈입니다. 쌍꺼풀 위치의 겹주름에 대한 문의를 주셨는데요. 현재 쿼카4D3Be님의 눈과 같은 돌출안 에서는 피부쳐짐과 눈위지방꺼짐이 진행되면서 겹주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말씀주신대로 시간이 흐르면서 피부쳐짐과 눈위지방꺼짐은 더 진행하기 때문에 나이가 들수록 증가할 수 있으나 당장 수술하지 않는다고 해서 더 빠르게 악화되는 것은 아닙니다. 쌍꺼풀 수술로 원하는 높이의 라인을 분명하게 잡아주면 눈꺼풀 피부가 팽팽해지면서 겹주름이 사라지고 하나의 라인만 남게 될 것입니다. 고2이신 나이를 고려했을 때 지금은 매몰 쌍꺼풀 수술(비절개)을 시행하여 겹주름을 해결하고 라인 높이를 하나로 확정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이며, (사진보다는 다소 낮게 잡는 것이 미적으로 좋아보입니다.) 추후에 3~40대가 되셨을 때 피부쳐짐과 지방꺼짐으로 인해 윗눈꺼풀이 변화하면 그때 절개 쌍꺼풀 수술을 통하여 늘어진 피부를 절제하고 필요에 따라 소량의 지방이식하시는 것을 고려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질문 주셔서 감사드리고, 저의 답변이 쿼카4D3Be님께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이상 마크 MARQ 성형외과 원장 정재훈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에 달아주신 추가질문에 대해서 - 가능하긴하나 무쌍 수준의 낮은 라인을 잡으면 피부가 팽팽해지는 효과가 적고 더 위쪽에 생기는 라인의 힘이 강하기 때문에 더 위쪽에 쌍꺼풀라인이나 겹주름이 재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절개 쌍꺼풀 수술을 통해서 위쪽 피부를 절제해야 무쌍으로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피부 절제는 선 모양의 흉터를 만들기 때문에 아주 낮게 쌍꺼풀라인을 잡아서 무쌍처럼 쌍꺼풀을 만드는 것이고 선이 하나도 없는 자연무쌍과 유사하게 만드는 것은 불가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