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시술이 잘된게 맞을까요?
아아라히
2023.06.26
안녕하세요 제가 인모드와 물광주사를 맞고 일주일 후부터 미소가 잘 안지어 집니다 . 왼쪽 한쪽광대가 움직이는것이 불편해 지고 입꼬리랑 다른 근육들은 다 정상입니다 ㅜㅜ 병원에 여쭤보니 우선 물광주사 안에 보톡스 성분은 없다하는데 혹시 주사로인한 신경이 손상된걸까요 ..? 리쥬란 이나 주사시술, 인모드로 혹시 이런 경험 있으신가요 ?? 언제 돌아오죠? ㅜ 걱정되서 죽겠어요 ㅜㅜ
의사 답변

10년차 전문의
경기 남양주
아쥬르의원
2023.06.26
안녕하세요. 연예인&인플루언서 전문 맞춤 지방흡입 아쥬르의원 한승엽 대표원장입니다. 주사 시술 혹은 피부 안쪽에 영향을 주는 모든 시술은 말초신경을 자극하여 감각이나 근육 움직임 둔화 또는 통증 같은 현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보통 말초신경은 회복이 잘되기 때문에 증상이 생겼을 경우 2주에서 길게는 2~3개월 내에 대부분 사라지게 됩니다. 또한 스마트룩스와 같은 LED치료나 고주파 치료를 받으시면 회복을 빠르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우선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조금 더 지켜보셨다가 증상이 지속되면 시술받으신 병원에 재문의를 해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31년차 전문의
2023.06.27
인모드를 안면신경이 지나는 부위에 시술을 하게되면 간혹 주변 조직이 부으면서 신경을 눌러서 얼굴표정을 짓기가 힘든경우가 있습니다. 붓기가 빠지면서 서서희 돌아오게 됩니다. 대략 2~3달 정도 걸리게 됩니다. 인모드 시술로 안면신경이 물리적으로 손상되지 않기 때문에 영구적인 손상을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주사 바늘로 바늘보다 더 가는 신경을 건드리기는 정말 어렵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인모드 처럼 지방을 감소시키는 시술로 얼굴의 볼륨이 과도하게 줄어들면 마치 바람이 빠진 풍선처럼 피부가 탄력을 잃고 늘어져서 더 늙어보이고 처짐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시술의 방향은 광섬유레이저를 이용하여 절개없이 늘어지고 처진 피부층, 스마스층은 수축시켜 얼굴 윤곽뼈에 밀착시켜주고 지방층은 감소시키면서 광대쪽으로 밀어 올려주어 매끄러운 얼굴라인과 갸름한 턱선이 나타나게끔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