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재수술 가능할까요?
율율뿡뿡
2023.06.24
눈 수술한지는 5년 , 쌍커풀 라인을 낮추고 싶은데요 아웃에서 인아웃으로요 가능할까요?? 눈이 심하게 짝짝이라 눈매교정을 ㅎ했는데 한쪽눈만 너무 사나워 보이는데 어떤 수술을 해야하나요?
의사 답변

2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가넷성형외과의원
2023.06.26
안녕하세요. 가넷성형외과 원장 백인수 입니다. 쌍꺼풀 크기가 약간 크고 좌우 눈뜨는 힘의 차이가 날때는 눈매교정술과 함께 쌍꺼풀 라인 낮추기를 시행합니다. 눈매교정에서 좌우 눈뜨는 힘의 차이를 맞추어 주는것이 중요하고 약간 둥근느낌이 나도록 교정해주어야 착한 눈매를 만들수 있습니다. 쌍꺼풀의 크기는 약간 낮출수 있으며 굳이 인아웃라인을 만들겠다는 목표보다는 쌍꺼풀의 결대로 약간 작은크기의 쌍꺼풀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과거 앞트임수술을 시행하였다면 자연스럽게 라인을 낮추는 것이 좋겠고 인아웃라을을 꼭 만들고 싶다면 앞트임의 복원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워너비성형외과의원
2023.06.27
안녕하세요. 워너비성형외과 전문의 장철호입니다. 쌍꺼풀 재수술로 아웃라인에서 인아웃으로 바꾸는 건 당연히 가능합니다. 좌측과 우측이 다른 것은 눈 뜨는 힘이 제대로 교정되지 않아 생긴 일이기 때문에, 눈매교정도 함께 다시 수술 받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절개나 매몰 등 구체적인 수술방법은 현재의 눈꺼풀 상태나 기존 쌍꺼풀 수술법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방문 상담하여 의료진과 함께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