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제발 봐주세요 트임 부작용 온건가요(안검내반)

냥이MqV6o

2023.06.24


후기 사진 1
후기 사진 2
후기 사진 3

6월초에 윗,뒷밑트임, 눈매교정 쌍커풀 했습니다. 1. 한쪽눈만 웃을때 눈 아래가 접히는? 찝히는 증상이 있는데 (말려서 안으로 들어가요) 안검내반 인가요?? 부작용인가요?… 아님 괜찮아 지나요… 원인이 뭔가요 정말 너무 우울해요…..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리고 2. 눈밑에 저 딱딱한 몽우리는 언제 나아질까요… 이것도 나아지긴 하나요….? 하 정말 너무 힘들어요 붓기 아니에요 반대쪽 눈은 안저럽니다

의사 답변

장철호
장철호
2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워너비성형외과의원

2023.06.26

답변

안녕하세요. 워너비성형외과 전문의 장철호입니다. 과도하게 트임 수술을 진행한 경우엔 '안검내반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증상으로 많은 불편감을 느끼신다면 이를 보완해주는 안검내반증 수술이 있으니 해당 수술을 고려해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하여 당장 수술 받는 걸 권장 드리지는 않습니다. 눈과 관련된 수술은 최소 3~6개월 정도 경과를 지켜봐 주셔야 합니다. 수술 후 눈꺼풀 조직이 제대로 회복되기 위해선 최소 6개월 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재수술 및 눈 관련 수술은 6개월 뒤부터 가능하니, 지금은 조금 답답하시겠지만 시간을 가지시며 경과 및 상태를 살펴보시는 걸 권장 드립니다.

김채민
김채민
20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아이핏성형외과의원

2023.07.19

답변

안녕하세요 눈성형 전문 아이핏 성형외과 김채민 대표원장입니다. 6월 초에 수술하셨으면 사진은 3~4주 뒤에 찍으셨을 것 같고 지금은 한달 반정도 지나셨겠네요 지금은 좀 어떠신가요 많이 좋아진 상태셨으면 좋겠네요 눈 성형은 직접 보고 상담을 드리는 것이 좋은데 사진만으로는 조금 한계가 있다는점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단 사진상에서는 오른쪽 바깥쪽이 조금 부어보이고 안쪽으로는 조금 찝혀들어간 모습이 보이긴 합니다. 뒤밑트임을 하면서 외안각쪽이 고정이 되어있는데 눈웃음을 하게되면 눈둘레 근육과 얼굴 근육이 올라오기 때문에 더 안쪽으로 말려 보이는 것입니다. 뒷트임 밑트임은 특히 원장님들마다 수술방법의 차이가 많습니다. (제일 좋은 수술법이 딱히 없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수술해주신 원장님께 여쭤보시고 답을 들으시는 것이 가장 정확할 것 같습니다. 지금 너무 속상하시겠지만 원장님들의 수술방식에 따라 저런 현상이 나타나는 분들도 있고 시간이 지나면 좋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혹시 문제가 있는 경우더라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이 있으니 수술해주신 원장님의 판단을 믿고 따라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1)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