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윤곽 병원 고민

횬잌

2023.06.23


사각턱을 자르게 될 때 길게 잘자르는 것이 잘하고 기술이 좋은 건가요? 짧게 자르기만 하는 곳은 실력이 조금 부족한건가요? 그리고 상담을 3곳 다녀왔는데 2곳은 광대,사각 같이 하는게 좋을 것 같고 나이들면 살이 없어져 안하면 광대가 부각될거라고 하고 1곳은 광대가 약간 있긴하지만 굳이 안해도 괜찮다고 하더라고요 광대는 안해도 될줄 알았는데 평생을 보라는 말에 광대를 해야하나 고민이 되기도 하도 광대를 하면 안에 철심을 박아야해서 좀 무섭기도 해요 ㅜ 어떡해야될지 모르겠어요

의사 답변

이호빈
이호빈
2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비티성형외과의원

2023.06.23

답변

안녕하세요 윤곽수술 전문의 이호빈 입니다 무슨 수술이든 환자 본인의 얼굴에 맞는 수술법이 있으며 어떤 수술이 좋다 나쁘다 기준은 없습니다. 길게 자르는게 맞는 얼굴이면 긴곡선이 좋은거고 길게 자를필요가 없는 뼈는 짧게 자르는게 맞는거구요. 의사의 실력은 정확한 진단을 하고 그에 맞는 수술법을 문제 없이 실행하는 것이지 길게 자른다고 잘하고 못하고는 상관이 전혀 없습니다. 또한 미용 수술은 의사의 주관적인 판단이 개입되기 때문에 어떤 수술이 맞는지는 정답이 없으며 이를 환자 분이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본인이 믿음이 가는 의사에게 수술하는 것이 정답으로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정동우
정동우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아너스티성형외과

2023.06.29

답변

안녕하세요? 아너스티 성형외과 정동우 대표원장입니다 수술에 꼭 답이 정해져있는것은 아니며, 광대와 사각턱 동시 수술과 사각턱만 했을시에는 모양의 문제이기 때문에 이부분은 병원의 추천보다 본인이 어디가 필요한지 원하는 얼굴형에 따라 달라지기때문에 신중하게 고민을 해보신후 결정을 하시는것이 좋을것같습니다


댓글

(1)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