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절개 쌍수 눈매교정한지 1년 반이 지났는데 짝짝이 입니다. 수술의 문제일
쌍수눈매교정1
2023.06.21
흰색으로 동그라미 표시된 눈(왼쪽눈)이 오른쪽눈에 비해 앞부분부터 쌍커풀이 제대로 잡히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눈 뒷부분까지 쌍커풀 라인이 이어져 있지 않습니다.수술할때 라인을 짧게 잡아서 그런것일까요? (첫번째 사진을 보시면 실밥라인 자체가 오른쪽 눈에 비해 짧습니다.) 또한 맨 아래 사진을 보시면 짝짝이에다가 소세지 눈입니다. 그래서인지 눈 뜨는게 무겁고 불편하고 짝짝이 눈입니다. 또한 실밥 자국도 오른쪽 눈에 비해 선명한데 봉합의 문제 일까요? 이와 같은 문제로 as로 눈매교정을 한번 더 받았는데 받기 전과 똑같습니다. 눈 때문에 너무 스트레스 받습니다ㅠㅠㅠ무엇이 문제일까요
의사 답변

20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아이핏성형외과의원
2023.07.19
안녕하세요 눈성형 전문 아이핏 성형외과 김채민 원장입니다. 왼쪽 눈이 쌍꺼풀 라인이 뒤쪽까지 이어져 있지 않고 비대칭이셔서 질문을 주셨네요 눈은 직접 만나 뵙고 진찰하며 상담을 해야 정확하지만 사진 만으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질문하신 것에 하나씩 설명을 드리자면 우선 수술할 때 라인을 짧게 잡아서 그런 것은 아닐 거라 생각됩니다. 사진만 봤을 때 오른쪽 눈은 조금 눌려 있는 느낌이고 왼쪽 눈은 좀 더 당겨져 있는 느낌입니다. 사진에서 눈썹이 보이지 않지만 거울을 자세히 보시면 왼쪽 눈썹이 오른쪽보다 조금 더 높은 느낌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처럼 얼굴의 좌우가 다르기 때문에 쌍꺼풀 라인을 똑같이 잡더라도 왼쪽은 좀 더 당겨져서 라인이 짧아 보일 수 있는 것입니다. 지금 비대칭이고 눈뜨는 것도 불편하고 짝짝이로 보인다고 하셨는데 수술하신지 얼마나 되셨는지, 수술 전에 눈뜨는 것은 어떠셨는지 알 수가 없어 판단이 어렵지만 이 또한 왼쪽 라인이 살짝 더 높고 잘 접히지 않는 상태이기 때문에 눈도 무겁고 비대칭이 더 심해 보이는 것입니다. 디자인과 수술이 잘 되었더라고 회복되는 과정이 양쪽이 다를 수 있고 유착 정도도 다를 수 있습니다. 일단 6개월~1년까지 경과를 기다려 보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그 이후에도 비대칭 때문에 너무 스트레스 받으신다면 왼쪽 라인을 조금 낮추던지 오른쪽 라인을 조금 올리는 식으로 조절하거나 눈뜨는 힘의 문제라면 눈매 교정을 양쪽에 맞추는 것으로 개선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5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리네성형외과의원
2023.07.25
안녕하십니까 메이드영성형외과 성형외과 전문의 장 남 원장 입니다. 눈은 3차원적 구조이기 때문에, 사진만으로는 정확한 판단을 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사진만으로 판단했을때는 왼쪽눈의 쌍커풀이 덜 깊게 잡힌게 아닌가 싶습니다만, 이는 눈뜨는힘, 사진찍을때의 시선의 방향 등에 따라 크게 달라질수 있는 부분입니다. 눈뜨는게 지속적으로 무겁고 불편하다면, 눈매교정 재수술이나 내시경 이마거상 수술을 고려해볼수 있을것같습니다. 흉터가 더 심해보이는 부분은 흉터에 영향을 미치는 부분은 워낙 다양하기때문에 딱 어느한가지문제때문에 흉이 더 많이 남았다고 얘기하긴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온라인 상담의 경우에는 아무래도 상담내용에 제약이 있을수 밖에 없습니다. 더욱더 정확한 상담이나, 추가적인 궁금증이 있으시다면 메이드영 성형외과 상담예약 하시고 내원하셔서 성형외과 전문의 의 정확한 상담 받아보시길 권유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성형외과 전문의 장 남 원장 드림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