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끝수술후
토끼T00yy
2023.06.19
안녕하세요 제가 코끝수술을 귀연골 넣고 연골묶기를 했는데 오늘이 한달하고 3일 지났거든요. 근데 오늘 아침에 제가 코를 좀 쎄게 풀었는데 풀고 나니까 코가 욱씬거리는데 부작용 일까요?,,, 구축이 오는거라던지 코끝이 낮아질 가능성이 있나요?
의사 답변

2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워너비성형외과의원
2023.06.19
안녕하세요. 워너비성형외과 전문의 차명규입니다. 코 수술 후 코를 세게 풀면 압력과 자극으로 인하여 코 안에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코를 푼 그 즉시 바로 염증 증상이 나타나지 않으니, 2~3일간 코의 경과를 지켜보시면서 이상증상이 계속 되는지를 파악하시는 게 좋습니다.

15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코드성형외과의원
2023.06.20
안녕하세요. 얼굴도 마음도 치유하는 치유성형외과 박유길원장 입니다. 보형물을 쓰지 않고 코끝에 귀연골 이식과 연골 묶기를 했다면 구축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물론 짧은 시간안에 코를 여러번 개방하고 염증이 있었다면 구축과 비슷한 흉터 수축이 발생할 수는 있습니다. 아직 한달차라 코를 풀고 욱씬 거린다고 해서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불편감이 지속되면 수술 받은 병원에 내원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