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사각턱 수술 후. 사랑니 발치
쿼카ihbhw
2023.06.17
제가 작년애. 사각턱을 했어요 근데 좀 많이 쳤어요 원래 사각턱 심했는데 현대의학으로 가능한 최대한으로 쳤다고. 의사가 말할 정도로 엄청 많이 쳤어요 근데. 왼쪽 아래 사랑니를 아직 안뽑았는대 이거.대구에 있는 집앞에 치과에. 가보니까 사랑니. 뽑으면 위험해서. 동의서 받고 해줄거래요 이거 진짜로 위험한가요? 근데 지금 좀 아파져서 뽑기는 해야 하는데 정말 잘하는 치과 가서 뽑아야 하는 지. 걱정이에요
의사 답변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아너스티성형외과
2023.06.29
안녕하세요? 아너스티 성형외과 정동우 대표원장입니다 사각턱 수술과는 별개로 원래 사랑니가 매복해 있는 경우는 대부부 동의서를 작성하고 발치하고 있습니다

23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티오피성형외과의원
2023.06.30
안녕하세요 과거에 사각턱 절골 수술을 할때 절골 범위가 상당히 컸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게다가 질문의 내용을 들어봤을때 사랑니의 현재 위치나 누운 모양이 단순 발치하기에는 어려운 조건에 있는 것 같습니다. 작아진 하악에서 사랑니 발치시 생길 수있는 하악의 골절 등 부작용에 대하여 아마도 설명을 들은 것으로 사료됩니다. 치과 구강외과 전문의의 상담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