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어떤 시술이 저에게 괜찮을까요?

ㅋㅋㅁㄴ어

2023.06.16


턱보톡스를 안맞자니 점점 턱근육이 커지고, 맞자니 광대 바로 밑의 볼이 살짝 상대적으로 좀 꺼진 느낌이 들어요. 광대에 살이 있는 편이고,손으로 잡으면 2cm 두께정도 느껴져요. 입 옆의 볼살도 그정도 느껴집니다. 뭔가 볼살 위로 땡기면 채워지지 않을까라는 아쉬운 느낌이 드네요. 나이대는 20대중후반으로 사진찍으면 얼굴라인이 매끄지 않게 약간 그림자 지는 느낌이 들어요. 이럴때 필러보다는 광대랑 볼에 레이저를 맞을까 생각중인데, 어떤 레이저가 좋을까요.? 너무 비싼 레이저는 부담스러워요. 광대랑 아래쪽 볼살위주로만 레이저로 다듬어야 할까요? 추천해주세요.

의사 답변

한승엽
한승엽
10년차 전문의

경기 남양주

아쥬르의원

2023.06.16

답변

안녕하세요. 연예인&인플루언서 전문 맞춤 지방흡입 아쥬르의원 한승엽 대표원장입니다. 사각턱 보톡스 후 볼꺼짐이 느껴지셨다면 사각턱 보톡스를 최대한 아랫쪽으로 맞아서 윗쪽에 영향을 덜 주는 방법으로도 시술이 가능합니다. 또한 옆광대 밑꺼짐은 필러로 살짝 채워볼 수 있으며 슈링크나 울쎄라, 인모드와 같은 레이저 리프팅 시술을 받으시면 오히려 더 꺼짐이 심해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때에는 오히려 아랫쪽 볼살을 다듬는 시술이 필요할 수 있으며 비용 부담시 간단하게는 지방분해주사 시술을 해볼 수 있으나 반복적 시술이 필요하며 지방흡입 시술로 다듬는 것이 가장 효과를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용규
김용규
31년차 전문의

2023.06.19

답변

턱보톡스를 맞으면 상대적으로 꺼진 느낌이 드신다면 레이저 리프팅을 하셔도 볼꺼짐, 볼패임이 생길 수 있습니다. 광대 밑으로 처짐이 있는 경우 얼굴형이 약간 땅콩형, 울퉁불퉁해 보일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시술의 방향은 광섬유레이저를 이용하여 피부절개 없이 피부층, 스마스층은 수축시켜 얼굴 윤곽뼈에 딱 달라 붙게 해주고 지방층은 감소시키면서 광대쪽으로 밀어 올려주어 매끄러운 얼굴라인과 갸름한 턱선이 나타나게끔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