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보형물은 뭐가 어떻게 달라요?
지리산기슭
2023.06.15
항상 보면 촉감이다르다 외피가 다르다 하는데 전혀모르겠어요 그리고 충전율이 좋은건 뭐에요? 그게 좋은게 좋은건가요? 혹시 수술법이나 절개법에 따라서 쓰이는 보형물도 다른지도 알려주세요
의사 답변

24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휴먼성형외과의원
2023.06.15
안녕하세요 휴먼성형외과 김국현 원장입니다. 일단 보형물에 따라서 어떤 절개법이 더 좋다 하는 것은 없습니다. 절개선은 일단 본인이 가장 덜 신경쓰이는 곳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보형물은 충전율에 따라 또 외피의 종류에 따라 촉감이 다릅니다. 하지만 본인의 선호도에 따라 어떤 것이 무조건 좋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최근에는 충전율이 높은 보형물이 부드러워 지면서 모양적인 측면에서나 촉감적인 측면에서도 많은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또한 충전율이 높은 보형물은 체내에서 형태의 안정성이 뛰어나기때문에 더 안정적으로 체내에 위치하고 보형물의 기대수명도 길어졌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에서 충전율이 낮은 보형물 보다는 충전율이 높은 보형물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3.06.16
충전율이 좋으면 외피의 구겨짐 현상이 덜 발생해서 리플링 확률이 낮아질 것입니다. 수술법이나 절개법에 따라 쓰이는 보형물은 다르지 않고 환자의 가슴상태에 따라 환자의 선호하는 것에 따라 환자의 목표에 따라 환자의 경제적인 상황에 따라 가장 이상 적인보형물이 달라질 수 있을 것 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