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어떤 시술이 저에게 괜찮을까요?

냥냥냥냥냥12

2023.06.14


다크서클과 표정지을때 눈밑이 튀어나오는 것때문에 눈밑지방재배치나 눈밑지방제거를 생각하고 있어요. 두 병원에서 상담 받았는데 한 곳에서는 고랑이 깊지 않으니 지방만 살짝 제거하면 될것 같다고 하고, 다른 곳에서는 차후를 생각하면 지방재배치가 더 나을 것 같다고 해서 고민중이예요. 좀 더 나이들때를 생각했을때 지방재배치가 더 낫다는 말이 진짜인가요? 어느쪽이 더 나은 선택일까요?

의사 답변

한승엽
한승엽
10년차 전문의

경기 남양주

아쥬르의원

2023.06.14

답변

안녕하세요. 연예인&인플루언서 전문 맞춤 지방흡입 아쥬르의원 한승엽 대표원장입니다. 다크서클과 함께 눈 밑에 불룩한 덩어리 부분이 신경쓰이시는 경우 비절개 방식의 눈밑지방재배치 시술로 간단하게 개선해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고주파를 이용한 비절개 방식은 눈가로 얇은 긴 관을 진입해 안쪽의 지방층을 다듬는 간단한 시술로 1회당 10분 이내로 가능하며 기존의 일반절개 방식은 눈꺼풀 안쪽으로 절개를 하고 들어가 지방을 꺼낸 후 잘라 다듬어 다시 집어넣고 봉합하는 것으로 복잡하고 생각보다 큰 수술입니다. 최근에 다양한 장비와 방법으로 시술을 하는 병원들이 많으니 되도록 꼼꼼히 알아보시고 시술 받으신 후 원하는 눈가 모양을 찾으셔서 만족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백인수
백인수
2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가넷성형외과의원

2023.06.14

답변

안녕하세요. 가넷성형외과 입니다. 표정지을때 눈밑이 튀어나오는 것은 안륜근이 수축할때 지방주머니가 밀려나오는 증상입니다. 또한 다크 써클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안륜근이 피부에 비쳐보이는것이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눈밑의 지방은 장기적으로 볼때 제거하지 않는것이 좋고 가능한한 보존하여 재배치 해주는 것이 장기적인 결과가 좋습니다. 단순한 지방의 제거는 비슷한 증상의 재발이나 눈밑 꺼짐등이 추가적으로 발생할 확률이 크기 때문에 추천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