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자가늑 상처관리

Fjdowoc

2023.06.13


코수술 10일차인데요 자가늑 부위가 너~~~~무 간지러워요 첨에 일주일간 병원에서 붙여준 테이프 그대로 있었구 소독쌤이 좀 불었다고 했어요 새로 안내받은대로 그담부터는 2일에 한번씩 뜯고 안연고 바르고 좀 말렸다가 메디폼 붙여요. 근데 너무 간지럽구, 가만히 있으면 갈비가 아파요. 코는 안아프고 갈비뼈가 아픈데, 원래 이런가요?

의사 답변

이종석
이종석
1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원진성형외과의원

2023.06.14

답변

안녕하세요 플레저 성형외과 이종석 원장입니다. ​​ 자가늑 채취 수술 부위 수술 후 관리가 궁금하시군요. 우리 몸에서 통증과 간지러움은 상반되는 감각으로 통증이 사라지면서 간지러움이 생길 수 있습니다. 회복 과정에서 정상적인 것이니 걱정마시기 바라며 보통 좋아 집니다. 상처 부위는 너무 건조해도 안되고 너무 축축해도 안됩니다. 입술에 립밤 바르듯 적당한 수분감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자가늑 코수술 후 코 부위 보다는 늑연골 채취부위 통증이 좀더 있는 편입니다. 이 또한 시간이 지나면서 좋아지니 너무 걱정마시기 바랍니다. 질문에 답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황호
황호
26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현대미학성형외과의원

2023.06.14

답변

안녕하세요, 예뻐지는 지식 현대미학성형외과입니다. 자가늑 채취는 갈비뼈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일정기간 통증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간지러움은 절개 부위에 새 살이 차오르면서 일시적으로 간지러울 수 있습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