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실리프팅? 미니거상?
버터구이새우
2023.06.13
사각턱 수술을 하고 나서 처짐이 심하게 왔어요 수술 전에도 탄력이 많이 좋았던 편은 아닌데 확실히 수술 하고 나니 뼈가 없어져서 그런지 누르면 살이 많이 남아요 이럴때 실로 하는게 좋은지 아니면 피부를 잘라야 하는지 궁금해요
의사 답변

22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에이탑성형외과의원
2023.06.13
안녕하세요 휴먼성형외과 오화영 원장 입니다 수술 후 쳐짐의 경우 환자분들의 상태가 어떻냐에 따라서 교정방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볼륨이 많아 무거워 쳐지는 경우 지방 흡입과 같은 볼륨을 줄여주는 방법을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수술 후 피부의 탄력 자체가 떨어지셨다면 피부의 탄력을 돌려줄수있는 울쎄나나 슈링크, 인모드 등등의 레이져를 이용해 피부의 탄력을 회복시켜 주는 방법으로 개선이 가능할 듯 합니다. 이러한 경우를 포함하던 포함하지 않던 피부자체의 여분이 많고 늘어진경우는 당겨주는 방식의 리프팅이 필요할 수 있겠습니다. 말씀하신대로 잘라는 방식의 안면거상 혹은 미니거상, 아니면 실을 이용한 실리프팅 같은 방법이 당겨주는 방식에 해당되는 해결방법으로 생각됩니다. 물론 여러 복합적인 상황이라면 이러한 방법들을 효과적으로 섞어서 사용할 수도 있겠습니다. 현재 고민이 많으시다면 병원에 내원하여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5년차 전문의
2023.06.13
안녕하세요. 플레져성형외과 장진욱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수술 받을 분의 선호도와 상태, 그리고 수술 후 기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결정해야 하기 때문에 딱 잘라 말씀드리기가 어렵기는 합니다. 수술 후 시간이 오래 지났고, (최소 6개월 이상, 보수적으로 2년 이상), 피부의 늘어짐이 심할 때, 좀 더 수술적인 치료를 고려하게 됩니다. 그 외에도 부분적으로 처짐이 심할 때 (팔자, 호두까기 인형 주름 등) 당겨 보면서 잘 당겨 올라올지, 볼륨의 문제는 아닌지, 다른 치료 옵션들도 같이 고려하게 됩니다. 대면진료를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