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귀 연골 사용한 코 수술 후 귀 통증
여우e8tYA
2023.06.12
오른 쪽 귀 연골을 사용하여 코 수술 한지 두달 반 정도 되었습니다. 아직 스치거나 만지면 통증이있어요 육안으로 확인해 보면 흉터는 있지만 , 덧난 느낌은 없어서 기다려보는 중인데 아직 통증이 있을 기간인가요 …?
의사 답변

15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코드성형외과의원
2023.06.12
안녕하세요. 얼굴도 마음도 치유하는 치유성형외과 박유길원장 입니다. 귀연골 채취 부위의 통증은 상처가 잘 낫고 한두달이 지났다면 거의 없는 것이 보통이지만, 특히 피부가 얇은 분들 가운데 몇 달에 걸쳐서 불편감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특히 귀앞쪽으로 절개를 한 경우 보다 귀뒤쪽으로 절개를 한 경우에 감각 신경들이 많아 종종 이상 감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비후성 반흔이나 켈로이드 형성 초기에 간지럽거나 따끔한 느낌이 있을 수 있어 확인이 필요합니다. 흉터가 나쁘지 않고 염증 반응이 없는 상태라면 조금 더 기다려 보시면 좋아지실 것 같습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을까요? 감사합니다^^

17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머스트성형외과의원
2023.06.12
머스트 성형외과 김정기 원장입니다. 우리몸에 상처가 생기면 이전처럼 완벽한 본인 조직으로 돌아가는 기간이 6개월~1년 정도 봅니다. 수술한지 두달정도 되셨다면, 회복과정중에는 초기에 해당되고, 그 기간엔 찌릿한 간헐적 통증이나 이상감각 증상들이 있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너무 걱정마시고 지내다 보면 좋아질 확률이 훨씬 높습니다. 질문에 답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