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귀족수술 재수술 문의
나나랴량
2023.06.11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실리콘으로 귀족에 넣었는데 전체적으로 너무 만족하며 살고 있습니다.. 다만 이게 너무 맘에 들어서 이젠 반영구가 아니라 영구적이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어서 자가진피로 재수술 하는 것도 알아보고 있는데 1. 자가진피로 바꿀 경우 엉덩이 부분에서 진피를 채취 하는 걸로 들었는데 제가 운동하는게 직업인 사람 이라 휴식 기간도 궁금하고 2. 그렇게 해서 얻은 진피를 다시 넣었을 경우에 자연스레 흡착이 되어 영구적으로 놔둘 수 있는지 3. 1의 이유로 자가진피 말고 기증진피를 사용 할 수 있는지 요렇게 3가지가 궁금합니다
의사 답변

15년차 전문의
2023.06.13
안녕하세요. 플레져성형외과 장진욱입니다. 반영구적이나 영구적이나 큰 차이는 없습니다. 특별히 '반영구적'인 것을 영구적으로 바꾸기 위해 수술하지는 않습니다. 마음에 들지 않거나, 문제가 발생해서 재수술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실리콘이 자리를 잡았다면 그대로 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금 실리콘을 빼고 자가조직이나 기증조직을 사용하였을 때 똑같이 마음에 드는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장담하기는 어렵기 때문입니다. (잘되면 모든게 해피하겠지만, 그 반대의 상황도 항상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1. 회복기간은 약간씩 다르게 이야기할 수는 있지만 엉덩이 기증진피를 사용한다 가정하면 2주 뒤 봉합사 제거, 한달까지는 일상생활 위주, 그 이후 일상 복귀 정도 설명드립니다. 2. 문제가 안생긴다면 영구적이고, 드물게 감염, 염증이 생기면 재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만, 자가조직의 경우 그런 문제가 드뭅니다. 3. 기증진피도 사용가능합니다. 채취를 위해 추가적으로 수술부위가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지만 감염이나 염증 발생가능성이 조금 더 올라가고, 비용이 조금 더 추가될 수도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아너스티성형외과
2023.06.29
안녕하세요? 아너스티 성형외과 정동우 대표원장입니다 실리콘이 아닌 자가진피 또는 인조진피로 귀족 부분쪽 이식 수술을 하시는 경우 진피의 경우 흡수율이 있어 이부분 또한 영구적이지는 않습니다 현재 모양등에 만족하고 계시다면 실리콘의 경우 흡수가 되지 않으니 그대로 두시는것이 좋을것같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