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시술이 잘된게 맞을까요?

토끼4VZgn

2023.06.10


후기 사진 1
후기 사진 2

안녕하세요 제가 5/29 여드름 아그네스 시술 후 병원에서 이소티논을 2주치 처방해주셔서 다 먹었습니다 그런데 약을 다 먹고도 시술한 부위에 농포가 자꾸 올라오는데 이소티논을 더 복용해야 할까요? 아님 항생제를 복용할까요?

의사 답변

한승엽
한승엽
10년차 전문의

경기 남양주

아쥬르의원

2023.06.11

답변

안녕하세요. 연예인&인플루언서 전문 맞춤 지방흡입 아쥬르의원 한승엽 대표원장입니다. 사진상으로는 현재 여드름균이 활성화된 화농성 염증 반응이 보이므로 적절한 항생제를 2주 정도 복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다만 약제 복용 후에도 지속적으로 여드름이 올라오신다면 카프리 같은 피지선 파괴 및 살균 작용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여드름 레이저나 관리를 주기적으로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송상록
송상록
13년차

서울 강남역

다시온의원

2023.06.13

답변

안녕하세요 다시온 의원 송상록 원장 입니다. 여드름은 상황이나 타이밍에 따라 다른 치료법이 들어가야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아그네스 1회로는 안에 쌓여있던 피지가 분비되면서 일시적으로 심해 보일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농이 가라앉으면서 완화되는 경우가 많고 2회차 3회차 시술하면서 조금 더 피지파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피부를 봐서는 완전한 화농성이라기 보다는 좁쌀여드름 베이스에 색소침착의 형태인 것으로 보입니다. 이소티논은 보통 2주후부터 효과가 나타는 경우가 많습니다. 명확하게 플랜을 세워 드리자면 1. 이소티논 복용기간을 조금 더 연장해주시고 2. 유수분 밸런스 맞추기 위해 최대한 수분관리 진정관리 위주로 피부관리 3.큰 좁쌀 압출관리 4.마지막으로 이소티논을 드시는동안 모든 기초제품은 건성 맞춤으로 교체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