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눈재수술 문의드립니다.
S2oloS2
2023.06.10
눈 수술 21년2월 눈 자연유착 뒷밑 했습니다. 수술후 4일동은 앞 꼭지점과 쌍꺼풀 두께가 달라 짝짝인거같다고 이야기했습니다. 병원에서 계속 붓기라고 다빠지고 보자길래 알겠다했습니다. 6개월지나 신경쓰이는 쌍수라인이 붓기빠져도 똑같았고 눈이 짝눈이 된느낌이고, 눈에 힘안주면 한쪽눈은 쌍수라인이 풀린눈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왼쪽눈을 오른쪽 눈으로 맞추고 싶었기에 as요청하였지만 그렇게 될경우 쌍꺼풀 라인이 더 얇아지는데 괜찮냐고 하셔서 제가 여기서 얇아진다는 말씀은 속쌍꺼풀 되는거 아니냐고 물었는데 라인을 맞출려면 그렇게 할수밖에 없다는겁니다. 쌍꺼풀이 얇아지는건 싫어서 다른방법은 없냐니까 없다고 하였고 저는 2년이 지는 지금 더 옅어지는 왼쪽눈이 처음부터 이상하다 생각 하였지만 병원에서는 아니라하고.. 지금 as기간도 지낫다고 이제 재수술 밖에 답이 없다하네요. ㅠㅠㅠ 아래사진이 수술후 4일 경과 사진이고 위에 사진이 지금이에요.. 진짜 병원에서도 제대로 안알려주니 답답합니다. 라인맞춰서 수술 가능한 부분인지 뒷밑트임도 왼쪽은 제대로 안된거같고 그냥 하다만 느낌ㅇ에요.. 재수술로 짝라인 맞춰질까요?
의사 답변

1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원진성형외과의원
2023.06.12
안녕하세요 플레저 성형외과 이종석 원장입니다. 짝눈으로 보이는 이유는 2가지 인데, 첫번째는 눈 앞머리 모양의 차이, 두번째는 오른쪽눈의 라인이 풀렸기 때문입니다. 수술 4일 째 물론 붓기로 인한 차이가 제일 컸겠지만, 앞 몽고주름 모양의 차이로 오른쪽눈은 세미아웃이고 왼쪽눈은 인아웃입니다. 풀린 쌍꺼풀은 쌍꺼풀을 다시 잡아주면 어느정도 대칭을 맞추는 것이 가능하겠지만, 양쪽 몽고주름 모양 차이로 인한것은 대칭이 가능할지는 실제로 라인을 잡아보야알거 같습니다. 그리고 비절개법으로 한차례 풀렸다면 절개법을 고려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질문에 답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2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워너비성형외과의원
2023.06.16
안녕하세요. 워너비성형외과 전문의 장철호입니다. 사진 기준으로 왼쪽은 세미아웃라인, 오른쪽은 인아웃라인으로 보입니다. 눈꺼풀의 상태가 나쁘지 않다면 재수술로 라인을 비슷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수술 후 2년이 지나셨으니, 재수술을 진행하셔도 무방하리라 생각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