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사각턱보톡스 주기 2개월이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냐ㅡㅡㅡㅡㅡㅇ

2023.06.10


안녕하세요! 방학기간 한국에 잠시 들어왔는데 사각턱보톡스에 관심이 생겨서 질문드립니다. 제가 턱근육량이 많은 편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번주에 한번 턱보톡스 시술을 받고 출국전 8월 말에 한번 더 받는 쪽으로 가고싶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시술받게 되면 주기가 2개월을 조금 넘기는 정도여서 괜찮은건지 궁금합니다. 욕심을 버리고 한번 받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남은기간동안 두번 받고 가는게 좋은걸까요?

의사 답변

한승엽
한승엽
10년차 전문의

경기 남양주

아쥬르의원

2023.06.10

답변

안녕하세요. 연예인&인플루언서 전문 맞춤 지방흡입 아쥬르의원 한승엽 대표원장입니다. 보톡스는 효과가 최대 6개월 정도이지만 1개월 이후부터 서서히 효과가 감소하기 시작하므로 유지 목적으로는 3~4개월에 한번씩 시술을 받으실 것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2개월이 조금 지나서 한번 더 맞으시는 것은 큰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장진욱
장진욱
15년차 전문의

2023.06.10

답변

안녕하세요. 플레져성형외과 장진욱입니다. 보톡스 시술 주기에 대해서 질문주셨습니다. 보톡스를 자주 시술하는 것 자체는 큰 문제는 없습니다. 최근에는 비용적인 면도 저렴해졌기 때문에 좀 더 부담없이 시술하시는 편입니다. 특별한 부작용은 없지만 그래도 주사시술이기 때문에 필요할 때 하는게 좋습니다. 필요한 때라 함은 보톡스의 효과를 보기 원할 때인데, 턱보톡스의 경우 저작근의 약화를 통한 얼굴 윤곽(하악부)의 개선이 목표이고, 이부분을 개선하고 싶으시면 2개월 차라 하더라도 시술 받으셔도 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턱보톡스는 시술 후 1달차에 볼륨이 가장 많이 줄어들고 그상태를 1~3개월 정도 유지하다 서서히 다시 볼륨을 회복하게 됩니다. 해외에 나가계시는 동안 시술이 어려울 수 있어서 추가적으로 부스터개념으로 맞는 것은 큰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용량이 너무 과하면 일시적으로 음식을 씹는데 약간 힘들 수 있습니다만, 일시적이고 일반적인 턱보톡스 용량으로는 잘 발생하지 않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