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수술 두달차 코안흉살
qwer9900
2023.06.08
코수술 두달차 입니다 흉살이 생긴건 코안 실밥 풀기전에 생겨있었어요 풀고 좀 기다리면 없어지겠거니 했는데 안없어지네요.. 코안에 윗부분에?위옆부분에 생긴 흉살인가요? 흉살인지 뭔지 저부분에는 콧털도 안나는 것 같아요 저 부분이 불룩해서 코안에 뭐가 들어잇는느낌이고 코안피부가 서로 맞붙어잇는 느낌입니다 코옆피부를 살짝 옆으로 늘리거나 콧구멍을 옆으로 살짝 늘리면 붙어잇는느낌이 사라지면서 코안이답답한것도 없어져요..흉살주사는 패임부작용이잇다하여 무섭고 어찌해야될까요 냅둔다고 저게 사라지거나 답답이 사라질까요?...너무 스트레스입니다..
의사 답변

17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머스트성형외과의원
2023.06.10
머스트 성형외과 김정기 원장입니다. 코 수술 하신지 2달 되셨다면 좀 더 기다려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절개부위가 흉살이 생기고 이전 살 처럼 부드러워 지는 시기가 6개월~1년 정도로 봅니다. 신경이 많이 쓰이시겠지만 기다려 보시면 점점 좋아질 가능성이 훨씬 많습니다. 질문에 답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아너스티성형외과
2023.06.16
안녕하세요? 아너스티 성형외과 정동우 대표원장입니다 코수술후 흉살등은 실밥을 제거한 직후보다 1~3달이 제일 심해지는 시기입니다 이 시기가 지나면 천천히 딱딱하게 튀어나온부분들이 서서히 좋아지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수술하신 병원에 경과를 보시길바랍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