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수술 5일차 비주가 마르면 안되나요? 연고는 얼마나..

Fjdowoc

2023.06.08


처방받은 안연고를 코가 마르지않게 수시로 듬뿍 바르고 있었는데, 실장님이 그거 항생제 연고라고 적당히 바르라고 알려주셨어요.... 그런데 적당히 바르니까 비주 까만실밥이 바짝바짝 마르는게 느껴져서 겁이나요. 어떻게 하죠? 왜 비주에는 메디폼같은거 붙이지 않나요?ㅠㅠ

의사 답변

장진욱
장진욱
15년차 전문의

2023.06.09

답변

안녕하세요 플레져성형외과 장진욱입니다. 비주 부위에 마르지 않게 연고를 발라주시면 좋습니다. 항생제 연고를 사용하고 너무 많이 바를 필요는 굳이 없기 때문에 그렇게 설명해준 것 같습니다. 그곳에 뭘 붙여두지 않는 것은 뭘 붙여두면 코로 숨쉬는 데 방해가 되는 등 여러모로 불편함이 있기 때문입니다. 꼭 붙여야하거나 꼭 붙이지 말아야하거나 그런 것은 아닙니다. 약간 마른다고 해서 크게 문제 생길 일도 아니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살짝 촉촉하게 연고로 젖어있는 정도가 가장 좋기는 합니다.) 봉합사 제거하실 날에 병원가서 잘 제거하시고 연고 적당량 잘 발라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박유길
박유길
15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코드성형외과의원

2023.06.09

답변

안녕하세요. 얼굴도 마음도 치유하는 치유성형외과 박유길원장 입니다. 비주 절개 부위에 특별히 메디폼이나 듀오덤등을 붙이지는 않습니다. 하루에 2~3번 깨끗한 면봉에 항생제 연고를 조금 묻혀서 발라주면 됩니다. 꼭 많이 바른다고 혹은 적게 바른다고 큰 문제가 되지 않으니 너무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피가 나거나 피딱지가 지거나 하지 않고 실밥 하나 하나 깨끗하게 잘 보이는 상태로 유지된다면 경과가 좋은 것입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나요?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