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시술이 잘된게 맞을까요?
파란피자
2023.06.08
첫 번째 사진은 방금 찍은 저의 눈이고, 두 번째 사진은 제가 원하는 눈 모양입니다. 세 번째 사진은 울퉁불퉁한 모양입니다. 저는 밑트임 수술이 정말 너무 과교정되었다고 생각합니다. 1. 뒷밑트임 재수술을 해야할지, 복원 수술을 해야할지 궁금합니다. (뒷트임은 냅두고, 밑트임만 복원수술 진행해야하는지) 2. 뒷밑트임 비절개수술 복원은 절개수술 복원과 같은 방법인지 궁금합니다. 3. 병원에서 마사지를 해주면 살이 찬다고 많이 마사지 하라고 했는데, 제가 원하는 눈 모양은 수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 맞는지 아닌지 궁금합니다. 4. 끝에 부자연스러운 울퉁불퉁한 모양으로 남았는데 수술 부작용인가요? 어떻게 해야하는지 제발 알려주세요. .. 제 눈때문에 다른 사람 눈 쳐다보는게 무서워서요 ㅠㅠ (특히 웃을때 사람 절대 못쳐다봅니다 ..)
의사 답변

15년차 전문의
2023.06.09
안녕하세요. 플레져성형외과 장진욱입니다. 뒷트임 후 수술 경과에 대해서 질문주셨습니다. 순서대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1. 뒤밑트임 재수술이나 복원 수술을 고민하시기 전에 혹시 수술을 하시고 얼마나 되신건지 궁금합니다. 이 뒤트임과 밑트임은 수술 전 상태로 되돌아가는 경향이 매우 강합니다. 그래서 보통 다소 과교정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 수술 후 수주가 아니라 수개월이 지난 상태에서도 과하다고 느껴지시면 교정을 해야겠지만 수주 정도라면 좀 더 기다려보는게 맞을 수 있습니다. 2. 비절개나 절개나 사실 조직 제거가 없다면 복원은 대동소이 합니다. 외측으로 골막과, 아래쪽으로 골막과 보통 유착을 유도하는 녹지않는 실로 안검판 등을 당겨 고정하게 되는데, 이를 풀어주면 거진 복원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복원이 아주 어렵지는 않습니다. 3. 1번 답변과 같이 수술 후 얼마 되지 않은 상황이라면 마사지하면서 좀 더 지켜보는 게 맞고 수개월 이상(보통 6개월) 기다렸는데도 모양이 맘에 들지 않는다면 교정이 필요할 수 있겠습니다. 중요한 부분은 뒤밑트임은 생각보다 원래 모양으로 돌아가려는 힘이 강하다는 점입니다. 4. 수술로 인해 발생한 결과이지만 잘못된 수술로 인해서는 아니고, 뒤밑트임에서 종종 발생하는 상황이긴 합니다. 이 또한 마찬가지로 초반에 좀 심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전체적인 판단은 시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잘못된 수술로 보이지 않고 양호한 상태로 보입니다. 물론 아쉬운 점이 있으신 점 이해하고, 이러한 점에 대해서는 수술한 병원과 충분한 경과상담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아이성형외과의원
2023.09.01
강남 재봉틀 리아이 성형외과 전효진 원장입니다. 밑트임 수술은 물론 수술 방법에 따라 차이는 있겠습니다만, 일반적으로 많이 하시는 밑트임 수술은 교정이 매우 쉽습니다. 밑트임을 위해 고정된 실을 그냥 풀어주기만 해도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물론 시간이 너무 흘러서 조직이 유착이 진행이 된 경우라면 복원이 필요하겠지만 빈도가 높지 않습니다. 수술받은 병원에 문의해서 조기 교정 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