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에 뾰루지가 많이 나는데 실리콘 괜찮나요
냥이Nq33R
2023.06.07
실리콘을 이용하여 콧대를 높이고자 하는데 코에 뾰루지가 자주나고 2년 전부터 알레르기가 심하여 2틀에 한 번 꼴로 저녘에 온 몸에 랜덤으로 두드러기가 납니다 저같은 사람은 실리콘하면 안된다 하여 여쭙니다.
의사 답변

2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비티성형외과의원
2023.06.08
안녕하세요. 비티성형외과 원장 이승호입니다. 코에 피부 트러블이 나고 알러지가 있다하여 실리콘 사용이 절대 금기는 아닙니다. 코성형 후 코에 피부관리를 받거나 피부에 트러블이 생기면 즉시 치료 하면 괜찮습니다. 알러지와 실리콘 사용은 무관하며 알레르기 비염이 있다면 코성형과 동시에 비염 수술을 진행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5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코드성형외과의원
2023.06.08
안녕하세요. 얼굴도 마음도 치유하는 치유성형외과 박유길원장 입니다. 피부 타입이 트러블이 많이 생기고 알러지가 잘생기는 편이라면 보형물을 쓰는 것 보다는 되도록자가조직을 이용해서 수술하는 것이 좋습니다. 항상 그런 것은 아니겠지만 피부가 반응성이고 기름기가 많은 것 자체가 회복과정이 오래 걸립니다. 그런 분들은 수술 후 여러 가지 피부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 실리콘 사용 후 염증이 생기는 것과 직접적인 관련은 밝혀 내기 어렵지만 신경이 쓰이는 경우가 많이 생길 수 있습니다. 비타민 A등이 포함된 여드름약 종류를 복용해서 피부를 진정시킨 후 코수술을 하는 것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제 답변에 도움이 되셨을까요!?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