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튠라이너 후 수분섭취
뽀아아아
2023.06.07
튠라이너를 받고나면 수분섭취를 많이 해줘야 배출이 잘 되서 효과가 좋다고 들었습니다 1.시술 후 언제까지 수분섭취를 많이 해줘야 하는 건가요? 2.그리고 혹시 물을 많이 안 마시면 탈락된 지방세포가 혈류에 떠다녀서 건강에 문제가 생기나요?.. 3.제가 3주동안 총 9회 튠라이너를 받게 되었는데 너무 자주 받는 것인가요?
의사 답변

13년차
서울 강남역
다시온의원
2023.06.13
안녕하세요 다시온 의원 송상록 원장입니다^^ 1.시술후 지방배출이 완벽히 되기까지 러프하게 3주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처음 일주일이 가장 중요하겠지만3주동안 내내 수분섭취를 잘해주시는게 더 좋습니다. 2.림프관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특별히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단지 배출이 잘 안돼서 효과를 더디게 볼 수 있겠죠 3.일반적으로 대부분의 리프팅시술은 '지방분해'효과 말고도 '콜라겐 재생 유도'라는 탄력적인 측면의 기능이 있습니다. 상처나면 아물고 새살이 돋는 것과 비슷한 원리입니다. 콜라겐이 완벽하게 재생되는 시점은 재생능력이 좋으면 2주 넉넉하게 3주정도를 잡습니다. 강한 시술일 수록 상처가 크게 나는 셈이므로 더 많은 회복기간을 필요로 하겠지만 흔히 상대적으로약한 축의 재생시술 (대표적으로 튠라이너, 인모드 forma) 와 같은 시술은 2주간격으로 받아도 무방하다고 봅니다. 주기같은경우 의사들마다 생각이 다를 수 있지만, 아무리 빠른 주기여도 일주일에 한번이지 그 이상받는 것은 좋은 방향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상처가 아물기 전에 또 상처를 내면 회복이 더딜 뿐더러 생성되고 있는 콜라겐이 파괴될 수 있습니다.

23년차 전문의
서울 청담
리라피부과의원
2023.06.13
안녕하세요 리라피부과 오두진 원장입니다. 실제 상태를 보고 진료해 드리는 것이 아니라서 답변이 다소 제한적 일 수 있는 점 이해 부탁드립니다. 1. 시술 후 언제까지 수분섭취를 많이 해주어야하는 건가요? ; 시술 후 1주일 정도 수분 섭취를 충분히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2. 물을 안마시면 탈락된 지방세포가 혈류에 떠다녀서 건강에 문제가 생기나요? ; 물을 많이 마실 경우 혈류순환이 잘되어 치료 효과를 좀더 좋게 할 수는 있습니다. ; 물을 적게 마신다고 해서 특별한 문제를 일으키지는 않습니다. 3. 제가 3주 동안 총 9회 튠라이너를 받게되었는데 너무 자주받는건가요? ; 튠라이너는 얼굴의 형태나 지방량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겠지만 평균적으로 1-2주 간격으로 한번 씩 받는 것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실제 저희 원에서도 1-2주 간격으로 시술 받으시는 분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습니다. 아름답고 건강한 피부 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