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재수술 실패 안하는 꿀팁 있나요?

스타슈퍼

2023.06.05


12년 전 안검하수 수술을 받았고, 4년전에 재수술을 했습니다 그런데 또 눈이 풀리는것이 보이네요 실패 안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의사 답변

김용규
김용규
31년차 전문의

2023.06.10

답변

안검하수 수술을 받으시고 눈이 풀리는 것이 보이신다면, 이마 처짐이 있는지도 살펴보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이마 - 미간 - 눈썹 - 눈 - 광대는 서로 연결되어 있는 부위입니다. 안검하수가 있는 분들은 주로 이마로 눈을 뜨게 되는데 그러다 보니 이마처짐이 더 빨리 진행됩니다. 안검하수 교정을 하셨는데도 눈처짐이 있다고 느껴진다면 이마 처짐의 영향을 수 있습니다. 안검하수 교정을 여러차례 진행하다보면 눈썹과 눈사이가 점점 가까워지게 되어 눈매가 사납게 변하게 됩니다. 이런경우에는 안검하수 교정과 함께 내시경이마거상을 함께하여 이마처짐을 교정해주어야 안검하수가 재발이 안되고 근본적인 개선이 가능합니다.

이인호
이인호
16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아몬드성형외과의원(압구정점)

2023.06.23

답변

안녕하세요. 얼굴도 마음도 치유하는 치유성형외과 이인호원장 입니다. 안검하수 수술을 받았음에도 다시 눈이 졸려보인다든지 하는 원인에는 여러가지가 있을수 있습니다. 조직이 너무 약하다든지, 기존 수술에 불완전한 부분이 있다든지, 시간이 경과하면서 수술부위에 다른 변화가 새로 생겼다든지 하는 등의 원인입니다. 이는 직접 진찰 및 상담을 통해 어느 정도 파악할수 있겠습니다. 정보가 부족하여 답변에 한계가 있는점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