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시술이 잘된게 맞을까요?
문담
2023.06.05
매몰로 수술 후 풀려서 매몰로 재수술 했습니다. 사진상 우측눈, (좌안)이 더 잘 안떠지는데 수술한지는 열흘정도 지났구요. 집은 라인도 더 낮게 잡혀서 재재수술이 필요할지 고민이 됩니다.. 재재수술이 필요하다면 언제 하는게 적당할지도 궁금합니다..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3.06.05
비절개 방식의 눈매교정을 쌍수와 함께 하였다면 눈뜨는 정도를 파악하는 것은 수술초기에 할 수는 없답니다. 부기가 어느정도 빠지는 2개월째까지는 지켜봐야 될 것이고요 만약 3개월까지 지켜 봤는데도 눈뜨는 정도가 비대칭이 뚜렷하다면 가장 빨리 교정할 수 있는 시기가 4개월근방 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1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원진성형외과의원
2023.06.07
안녕하세요 플레저 성형외과 이종석 원장입니다. 라인 높이는 같은데, 눈뜨는 힘의 차이가 있어서 쌍꺼풀 높이차이가 있습니다. 보통 쌍꺼풀이 생기면 눈이 커지리라 기대를 하시지만, 쌍꺼풀로 인해 눈뜨는 근육에 무게가 더해지면서 없던 안검하수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이 간혹 예측이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사실 왼쪽 눈 같은 정도로 안검하수가 심하다면(사진에서 보면 왼쪽눈이 오른쪽 눈에 비해 검은동자가 더 덮힘) 비절개눈매교정으로는 한계가 있고, 절개 눈매교정을 해야합니다. 지금으로부터 5-6개월 경과 후 절개 눈매교정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절개 쌍꺼풀을 해야하는 경우는 대표적으로 1. 피부가 두껍거나 조직이 많아서 비절개로는 쉽게 풀리거나 라인이 잡히지 않을때, 2. 비절개법으로 풀린경구, 3. 안검하수가 심한경우, MRD2 3mm이하 4. 피부처짐이 심한경우 입니다. 질문에 답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