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트 후 안구건조 일시적인지 아시는 의사님들
ㅂrㅂi7
2023.06.05
매몰쌍커풀 + 뒷밑트임한지 2주차인데 아직 결막부종도 남아있고 24시간 안구건조가 아니라요 자고일어날때나 피곤할때만 눈이 너무 건조해요 눈도 엄청 좋은데 시력이 나빠졌고 1. 혹시 수술해서 각막보호하는게 두꺼워져서 일시적으로 시력이 나빠진걸까요? 2, 2주차이면 아직 건조한게 맞을까요? 3. 눈꼬리에 흉터가 생긴걸까요?ㅠ 4. 리클란사용하면 좋아질까요?
의사 답변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아이성형외과의원
2023.07.29
강남 재봉틀 리아이 성형외과 전효진 원장입니다. 모든 수술은 붓기가 생깁니다. 눈수술은 눈주변의 피부 + 안구에 붓기가 생깁니다. 안구, 눈알에 생긴 붓기를 결막 부종이라고 부릅니다. 결막 부종이 생기면 마치 물안경 쓴 것처럼 뿌옇게 보이기도 하고, 사물의 테두리가 2개로 갈라져 보이기도 합니다. 결막 부종으로 인한 이러한 증상은 천천히 좋아지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안구건조증은 모든 눈수술에서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나 평소에도 안구건조증이 있었거나, 렌즈를 자주 착용하셨던 분들은 안구 건조증이 조금더 오래 갈 수 있습니다. 결국 중요한 것은 안구 건조증을 잘 관리하는 것입니다. 인공눈물(리클란도 무방합니다.)을 자주 넣어서 관리하시는게 좋겠습니다. 모든 수술한 흉터는 일반적으로 첫 1-3달 간은 붉은 흉터처럼 보이게 됩니다. 천천히 흉터반응이 가라앉으면서 거의 티가 안 나는 수준까지 됩니다. 흉터 관리 하는 방법에 대해 수술하신 병원에서 충분히 설명을 들으시고 잘 관리 하시길 바랍니다.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9.11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2주차면 결막 부종과 조직 회복이 진행 중이라, 피곤할 때나 아침에 눈이 건조할 수 있습니다. 시력 변화는 대부분 일시적이며, 눈꼬리 흉터는 붓기 빠진 뒤 1~2개월 후 확인 가능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