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몇년전 풀페이스 지방이식을했었는데요!
찡이이양
2023.06.05
지방이식 처음하고 너무만족도가좋았었거든요!! 그러다 살이 많이빠지면서 얼굴살도많이빠져서 지이를 다시했거든요? 2차까지 했는데요~ 입체감있게예쁘기보단 먼가 살이찐듯한느낌? 옆으로퍼진듯한느낌? ㅠㅠ 특히 이마쪽이 역삼각형같은느낌이라해야되나ㅠㅠ 전솔직히 예민하지않은성격이긴해요... 근데 한번씩거슬리긴하더라구요.. 사진찍거나하면요!! 그래서 그때 전화도드렸었는데 생착과정이고 붓기가아직덜빠져서그렇다그러더라구요.. 그런가보다하구 지내왔거든요? 그러다 요번에 제가얼태기가심하게와서 이병원저병원상담받으러다녔는데 하는말이 왜여기에 집어넣었지?ㅜㅜ 하시더라구요ㅠㅠ 원래저옆에는안집어넣나요?ㅠㅠ 그리고 울룩울룩하고 그래요ㅠㅠ병원가봐야하나요? 무뎠던제가 참...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2023.06.10
지방이식은 마치 꽃을 화분에 옮겨 심는 것과 같은 것으로 이식하는 부위에 지방이 없으면 생착이 잘 되지 않아서 금방 빠지거나 울퉁불퉁해지기도 합니다. 생착이 잘 되는 곳과 그렇지 못한 곳의 차이 때문이죠. 이런경우에는 지방이 전체적으로 다 빠진 후에 다시 지방이식을 하시거나, 영구적으로 반듯하고 볼륨감 있는 이마를 원하신다면 내시경이마거상을 하시면 이마가 반듯해지면서 볼륨감이 생기게 됩니다.

2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시너지성형외과의원
2023.07.14
안녕하세요. 시너지성형외과 정경인 대표원장 입니다. 사진상으로 보았을때는 관자놀이 부분에도 지방이식을 하신걸로 보이십니다. 보통은 관자놀이나 이마옆쪽은 지방이식을 잘 하지 않지만 많이 꺼져있는 경우는 해당 부위도 지방이식을 하기는 합니다. 현재 지방이식후 어느정도 시간이 지났는지는 알수 없으나 우선은 붓기일수도 있으니, 경과를 지켜보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댓글
(1)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