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얼굴지방흡입,실리프팅후 안면윤곽괜찮나요
성형해쪄
2023.06.05
얼굴지방흡입 두번,실리프팅을했으나 크게 효과를 못봤어요 광대는 아직도 커서 윤곽을하려는데 얼굴 살이 쳐질까바 걱정입니다,,,, 괜찮을까요 살이 많은 편인데 윤곽하면서 또 지흡을 해야할까요
의사 답변

17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노트성형외과의원
2023.06.05
안녕하세요. 아이디병원 이경민입니다. 얼굴뼈는 실제로 보이는 것과 CT촬영 후 확인되는 것이 다르기 때문에 CT촬영이 가능한 병원에 내원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얼굴살이 많은 편이셔서 고민이시라면, 윤곽수술 및 얼굴 지방 흡입을 병행한다면 지금보다 더 갸름한 얼굴로 개선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31년차 전문의
2023.06.10
임상적으로 얼굴의 윤곽뼈가 줄어들게 되면 얼굴을 감싸고 있던 피부층, 지방층, 스마스층이 처지게 됩니다. 얼굴의 볼륨이 줄어들면 마치 바람이 빠진 풍선처럼 피부가 탄력을 잃고 늘어져서 더 늙어보이고 처짐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추후에 리프팅 시술로 처짐을 관리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흡입을 하신 분들이 주로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처짐이 더 심하게 되어 볼살이 많아보이고, 처짐으로 턱라인이 불분명해지며, 이중턱이 생기게 됩니다. 이런경우에는 꼭 윤곽 수술이 아니더라도 광섬유레이저를 이용하여 피부 진피층에서 직접 피부층, 스마스층은 수축시켜 얼굴 윤곽뼈에 밀착시켜주고 지방층은 감소시키면서 광대쪽으로 밀얼 올려주어 매끄러운 얼굴라인과 갸름한 턱선이 나타나게끔 하는 것이 더 좋겠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