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수술 후 코막힘 관리

호치야

2023.06.04


비염, 비중격만곡증, 코끝성형 (무보형물) 수술 후에 오늘 5일차입니다. 솜 빼고나서 코 점막이 부은건지 딱지때문인지 코가 엄청 막혀있어서.. 기다리면 좋아지는건 알고있지만 일상생활에 너무 답답해서요 혹시 따로 이비인후과 가서 코청소?같은거 받거나 코세척용 식염수 같은거 사서 혼자 세척하는건 아무래도 위험할까요.? 이정도 일차에 다른 관리 방법 있으면 알려주세요!

의사 답변

진상균
진상균
17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웨이브의원

2023.06.05

답변

코수술 후 약 2주차 정도 까지 불편감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수술한 병원에서 코안 소독을 받는 것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거리가 먼 경우 근처 타병원에서 소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직 2주 전이기 때문에 생리식염수 소독은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박유길
박유길
15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코드성형외과의원

2023.06.07

답변

안녕하세요, 얼굴도 마음도 치유하는 치유성형외과 박유길원장 입니다. 이비인후과에 가서 코딱지를 제거하면서 세척을 받으셔도 괜찮습니다. 다만 아직 셀프로 식염수 세척을 하기에는 상처 부위가 자극되거나 출혈 발생의 가능성이 있어서 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집에서 연고를 묻힌 면봉을 이용해서 조심해서 딱지를 녹여서 제거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1~2달에 걸쳐서 점막이 정상화되고 콧털도 다시 자라 들어와야지 건조함이 해결되고 붓기가 가라 앉게 됩니다. 조금 더 기다려 보시길 바랍니다. 제 답변에 도움이 되셨을까요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