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이마 실리콘
ej201
2023.06.04
오래 전에 이마 실리 콘 넣는 수술을 했거든요. 근데 세월이 지나니까 주름도 생기고 특히 눈썹 미간도 점 점 내려가고 있습니다 이럴 때는 어떤 수술을 해야하나요? 엔토타인 같은 시술을 하면 해결이 될까요? 아니면 필러 보톡스 같은 시술로는 안되나요? 그리고 안에 실리콘 있는 상태에서도 시술이 가능한지 여쭙고 싶습니다.
의사 답변

10년차 전문의
경기 남양주
아쥬르의원
2023.06.04
안녕하세요. 연예인&인플루언서 전문 맞춤 지방흡입 아쥬르의원 한승엽 대표원장입니다. 실제 이마 상태를 보고 말씀드리리는 것이 정확하겠지만 이마 보형물 수술 후 오랜기간이 지나셨다면 현재 불만족스러우신 부위를 필러로 채우는 것은 무리없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마 보형물 수술을 하면서 안쪽에 유착이 생겼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최대한 조심스러운 접근이 필요하며 염증 가능성이 높으므로 처방 받으시는 약을 꼭 잘챙겨드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또한 수술 부위 필러 시술은 노하우가 많이 필요하므로 경험이 많은 곳에서 시술 받으신 후 원하시는 얼굴형을 찾으셔서 만족하셨으면 좋겠습니다^^

31년차 전문의
2023.06.10
한국인은 서양인과 달리 이마가 납작하여 이마 처짐이 젊은 나이에도 생기게 됩니다. 우리 얼굴은 이마 - 미간 - 눈- 눈가 - 광대가 하나로 연결되어 있어서 이마가 처지게 되면 연결된 다른 부위도 같이 처지게 됩니다. 이마-미간-눈썹-눈꺼풀 처짐을 함께 개선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것은 시경이마거상술입니다. 내시경이마거사술을 통해서 이마처짐을 개선하게 되면 이마는 반듯해지고, 미간, 눈썹, 눈꺼풀, 광대도 위로 당겨져서 눈매가 시원해보이고 인상이 밣아져 나이보다 어려보이게 됩니다. 내시경이마거상을 위해서는 이미 삽입되어 있는 실리콘은 제거를 하고 수술을 진행해야 합니다. 기존의 내시경이마거상은 엔도타인이나 듀얼탑을 사용하여 고정했지만 최근에 발전된 2세대 내시경이마거상은 엔도타인, 듀얼탑을 사용하지 않고 두개골 고정방식으로 이물질의 부작용과 제거의 불편함을 없애고 효과는 5년이상 유지되게 되었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