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매몰 재수술 후 일주일인데 비대칭이 심해요

문담

2023.06.03


후기 사진 1
후기 사진 2
후기 사진 3

8년전 매몰 수술 후 풀려서 일주일 전에 매몰로 재수술 했습니다. 경과를 보는데 눈 감았을 때 라인 높이가 다르고 눈에 힘이 들어가는 정도도 다른데요, 사진상 왼쪽(오른쪽눈)은 힘이 저절로 들어가는데 반해 사진상 오른쪽은 아무리 힘을 주려고 해도 힘이 잘 들어가지 않고 무겁고 답답한 느낌이 듭니다. 붓기가 짝짝이로 빠지는 경우가 있다고는 하지만, 눈 감았을 때 라인 높이 자체가 달라서 아무래도 수술이 잘못 된 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 더 지체하지 말고 얼른 교정을 하는게 좋을지, 아니면 기다려보는게 좋을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앞트임도 뭔가 오른쪽은 울퉁불퉁하게 됐는데.. 영 불안합니다 ㅠ 답변 꼭 부탁드릴게요..

의사 답변

최지선
최지선
13년차 전문의

2023.06.03

답변

안녕하세요. 탑페이스 성형외과 최지선 원장입니다. 사진상 오른쪽 눈의 붓기가 더 심한 상태이기 때문에 당연히 눈을 뜰때 무겁고 답답한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아직 수술 후 일주일 밖에 되지 않은 상태이고 감았을 때 라인 높이에 큰 차이가 보이지는 않습니다. 매몰이라고 해도 최소 1-3개월은 지켜보아야 붓기가 완전히 빠지고 모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트임 흉터 부위도 실밥을 막 뽑은 직후에는 붓기 때문에 울퉁불퉁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기다려 보시는 게 좋을 듯 하지만 사진만으로는 정확히 알 수 없기 때문에 확실한 것은 수술하신 병원에 내원해 보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장진욱
장진욱
15년차 전문의

2023.06.03

답변

안녕하세요. 플레져성형외과 장진욱입니다. 우선 일주일 경과면 특별히 심대한 문제가 아닌이상 지켜보는 게 맞습니다. 매몰법 수술의 경우 재수술이 크게 어렵지 않은 수술이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경과를 지켜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양쪽 라인을 꼭 같은 높이로 잡아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일반적인 우리의 생각과는 달리 양쪽 눈은 그 구조가 완전히 동일하지 않습니다. 붓기 때문일 수도 있겠지만 눈감은 사진을 보시면 본인의 좌안(사진상 오른쪽)이 좀 더 튀어나와있는 것을 어렴풋이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외에도 주시를 좀 더 부릅뜬다든지, 여러가지 상황을 고려해서 라인의 높이를 약간 다르게 가져가는 경우도 흔합니다. 수술 결과 에 특별하게 문제가 있어 보이지는 않습니다. 우선은 잘 회복하시면서 경과 보러가는 날에 수술하신 병원에서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