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시술이 잘된게 맞을까요?
둘룹엄마
2023.06.02
3년 전쯤 광대수술을 했는데 45도 광대를 많이 쳐달라 했는데 45도에 광대는 누가봐도 있는거 같구 가끔 정말 가끔이긴 하지만 왼쪽 광대에서 소리가 나는데 괜찮은건가요.. 3년이 지났는데 얘기 해두 상관이 없을까요
의사 답변

3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아이디병원
2023.06.05
안녕하세요. 아이디병원 대표원장 박상훈입니다. 수술 후 수술부위에서 소리가 느껴져서 걱정이 있으시군요. 얼굴뼈는 실제로 보이는 것과 CT촬영 후 확인되는 것이 다르기 때문에, 소리의 원인을 찾기 위해서는 수술하신 병원에 내원하시어 CT촬영 및 전문의 상담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4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나나성형외과의원
2023.07.03
안녕하세요 나나성형외과 권병윤 전문의입니다. 광대 수술후 소리가 나는 이유는 대부분 수술에 의해 박리된 광대뼈 주변의 근육이나 인대 때문입니다. 시간이 지나 이러한 조직들이 아물게되면 자연히 소리가 사라지게 됩니다. 또 한가지는 광대와 연결된 턱 관절 부분에서 소리가 날 수 있으며 이러한 증상도 특별한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고 수술한 얼굴뼈가 자리를 잡으면 자연스럽게 좋아지게 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