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수술후10년후에도 구축이오나요?
아지쨩
2023.05.30
10년전쯤 실리콘+귀연골로 코수술을하였는데요 최근에자세히보니 코끝이뭉툭해지고 반버선이었던 모양도 없어지고 사진을보면 꼭 구축이온것같은 모양을하고있어요. 거울로보면 구축의정도는 아니지만 코끝떨어짐은확실히 보이구요. 원래낮은코에 들창코였는데 수술후 콧대휘어짐이 보였지만 그냥살았는데 수술후에생긴건지 비염으로4계절내내 콧물을흘리고다닙니다ㅠ 비염+재수술 같이교정이가능한가요? 그리고 수술전코는 많이낮아서 올리는거에 한계가있다고하셔서 수술후의코도.일반인보다낮은것같은데.재수술은 높이를더 올릴수있나요?궁금합니다.
의사 답변

2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가넷성형외과의원
2023.05.31
안녕하세요. 가넷성형외과 입니다. 코의 구축이 왔는지에 대한 판단은 현상태에서 판단하기는 어렵지만 코끝이 떨어졌다면 코끝에 사용한 귀연골의 힘이 부족하여 코끝의 지지력이 약해져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수술후 흔하게 생기는 일이니 크게 걱정할 일은 아닙니다. 수술후 콧대의 휘어짐은 보통 보형물의 변이에서 올 확률이 높으며 이로 인해 비염이 생길 확률은 매우 낮습니다. 보통 현대인의 비염은 알러지성 비염, 혈관운동성 비염이 많으며 이는 수술과 무관한 체질적 요소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코 재수술의 경우는 첫수술에서 귀연골만 사용했다면 조금 더 튼튼한 연골인 비중격 연골을 추가 사용해서 코를 좀 더 높일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다른 추가재료(자가 늑연골 또는 기증 늑연골)를 사용 할 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17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머스트성형외과의원
2023.05.31
머스트 성형외과 김정기 원장입니다. 1. 비염+재수술 은 같이 가능하지만, 씨티를 찍어보아 비염이 있는지 진단을 받아봐아 합니다. 2. 재수술 할때는 기존의 피부보다 조금은 늘어난 상태로 기존 보다는 좀 더 콧대, 코끝을 올릴 수는 있습니다. 질문에 답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댓글
(2)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