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급해요ㅠㅠ 코 수술 후

토끼T00yy

2023.05.30


제가 오늘 코 끝 성형한지 13일차인데 비주쪽 실밥은 풀고 코 안은 아직 안풀었거든요 근데 오늘 코 안 소독하다가 실밥이 두개가 나왔는데 보니까 매듭이 지어져있는 실밥이더라고요 살이 아물어서 나온걸까요?,, 왜그런지 이유룰 알고 싶네요,,, 코의 이상 생길까 걱정도 되고요

의사 답변

장진욱
장진욱
15년차 전문의

2023.05.31

답변

안녕하세요. 플레져 성형외과 장진욱입니다. 일반적으로 2주 정도 지난 뒤라면 특별한 문제가 없는 한 기본적인 봉합부위는 봉합사를 충분히 제거할 수 있을 정도로는 아물게 됩니다. 코 수술의 경우 수술 절개창(코 안을 수술하기 위해 가르고 들어가는 길)이 코 내측에 있어 봉합도 어렵지만 차후에 봉합사를 제거하기도 어려워 병원마다 스타일이 다르지만 녹는 실로 봉합하고 특별히 보이는 것은 제거해주되, 무리해서 제거하지 않고 시간에 따라 흡수되거나 풀려 제거되게 그냥 두기도 합니다. 상처가 어느 정도 아물고 봉합사가 시간이 지나 밀려 나온 것 같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으나 수술 받으신 병원에 한 번 내원하여 상태 체크를 받으시면 좀 더 안심이 되지 않으실까 합니다. 감사합니다.

허우진
허우진
22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아이루미성형외과의원

2023.05.31

답변

안녕하세요 아이루미성형외과 원장 허우진입니다 녹는 실을 사용하셨다면 녹는실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 해당 병원에도 문의 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