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수술후 케어
웅희z
2023.05.28
집은 경기도 평택 서울쪽 병원 알아보고 코성형 하려고 하는데 직장인이고 연차는 5일이에요 서울 쪽 병원에서 수술 후 동네 피부과, 성형외과에서 솜제거, 실밥제거, 부목제거 받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의사 답변

1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원진성형외과의원
2023.05.29
안녕하세요 플레저 성형외과 이종석 원장입니다. 수술 후 관리에 대해 궁금하시군요. 솜제거는 자가로도 가능하나 실밥이나 부목제거는 내원하시는게 좋습니다. 간혹 연고지가 머신 분들은 집근처 병원에서 치료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만, 단순히 치료 받는 것이 아니라 집도의가 상태를 보고 수술 후 어떤 문제는 없는 것인지 진찰하는 것이 필요할수도있어 되도록이면 일주일차 정도는 내원해주시는 게좋습니다. 질문에 답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디데이성형외과의원
2023.05.29
안녕하세요~ 통상 코수술후 1, 2, 7, 14일에 병원에 방문하게 되는데... 동네 병원에서 솜제거, 실밥제거, 부목제거를 해주시는 곳이 있는 경우도 있으나 불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부분에 대해서는 평택 근처 성형외과에 미리 문의해 보시는것이 가장 정확할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