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 수술을 하려합니다 수술 후 타병원에서 솜, 실밥, 부목제거
웅희z
2023.05.28
집은 경기도 평택 서울쪽 병원 알아보고 코성형 하려고 하는데 직장인이고 연차는 5일이에요 서울 쪽 병원에서 수술 후 동네 피부과, 성형외과에서 솜제거, 실밥제거, 부목제거 받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의사 답변

20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더픽스성형외과의원
2023.05.29
집도의가 수술방법에 적절한 부목과 치료계획을 세우고 있을 것입니다 간단한 실밥제거나 부종이나 항생제 주사등을 맞는것은 가까운 동네병원에서 이용할수있다면 그것은 대안이 될 수 있겠지만 거리가 멀더라도 수술한 병원에서 집도의의 수술방법에 최적의 치료까지 잘 마치시는것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15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코드성형외과의원
2023.05.31
안녕하세요. 얼굴도 마음도 치유하는 치유성형외과 박유길원장 입니다. 수술 받은 병원의 루틴을 따르는 것이 좋고 되도록 수술 받은 병원에서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테이핑과 부목은 7일, 절개 부위의 실밥은 7~14일 사이에 제거를 하게 되는데 대부분 문제가 없지만, 정확한 수술 내용이나 절개 부위의 상태를 다른 원장님들께서는 정확히 모르기 때문에 오래 남겨 두어야 하는 실을 제거한다던가 해서 상처 부위가 벌어지거나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피부과 보다는 코성형을 하는 성형외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낫습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을까요?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